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브랜드 기획을 맡게 된(...) 막내 디자이너입니다.
혼자 브랜드 기획이라는 너무 큰 일을 맡게 되다보니 막막했는데
마침 이벤트 열어주셔서 업무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브랜드 기획의 98% 정도를 저 혼자 진행하다보니 후기가 너무 늦어 죄송합니다 8ㅁ8
1줄 요약 - 책 참고하여 브랜드 기획 자료 및 브랜드 소개서 완성하였으며,
해당 브랜드 백화점 3곳에 입점 성공하였습니다. (입점 진행을 제가 하진 않았지만요 ㅎㅎ)
눈에 띄는 디자인의 표지입니다.
빠른 배송...! 오자마자 열심히 공부해봅니다.
저는 제가 익숙한 캐릭터 만들기와 브랜딩을 연관지어 이해했습니다.
예를 들면 토끼 캐릭터는 세상에 수없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토끼 캐릭터 중에서도 사람들에게 오래 사랑 받고 기억에 남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벅스*니, 마이멜*디 등등 말이죠.
브랜드 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가전을 예로 들면 가전제품 브랜드 너무나 많습니다.
하지만 독창적인 요소를 가진 캐릭터가 살아남고 사랑받듯
자신만의 차별점을 가진 브랜드는 살아남고 사랑받겠죠.
이 책은 그 차별점을 부여하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스토리텔링을 위한 방법과 예시들을 설명해줍니다.
브랜드에 입힐 스토리텔링을 위해 사장님께 자료를 요청해봅니다.
쉽지 않군요. 무에서 유를 만들어야합니다.
오랜 기간 소싱업에 몸담아오셨다는 이야기를 토대로
열심히 브랜드 스토리의 초안을 만들어봅니다.
어찌보면 정말 특이할 것 없는 내용입니다만,
특이할 것 없는 일상은 결국 대부분의 사람이 공감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따라서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이 가져야 할 속성 중
사실에 기초한 현실감, 사소한 디테일에서 오는 공감, 일상성을 활용해
자사 브랜드의 주 타겟인 주부들이 일상에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브랜드로
캐릭터성과 스토리를 잡아봤습니다.
얼추 정돈된 브랜드 캐릭터성과 이야기입니다.
이미지는 상업 이용 가능 이미지 사이트에서 활용했습니다.
ppt 템플릿은 미*캔버스 신공!
캐릭터성에 맞게 이 브랜드가 가진 무드, 특징과 어울리는
시각 자료들을 모아줍니다.
브랜드의 컬러감과 맞는 사진을 평소에 틈틈히 모아두면 편합니다.
WA! 마참내!
몇달에 걸쳐 고군분투해 브랜드 소개서입니다.
상세 내용은 공개하기 어려운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_(uu)_
편안하고 따스한 이웃으로서 고객의 곁에 함께하는 브랜드의 스토리가 시각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그동안 모은 자료와 브랜드 컬러를 활용했습니다.
흔한_막내의_고군분투.jpg
백화점 입점이 급작스럽게 진행되어 촉박하게 브랜드 소개서를 완성한건 안 비밀.
짠. 아이보스 이벤트로 주신 책 덕분에
처음 시도한 브랜드 기획을 해내고, 브랜드 소개서도 작성해
브랜드 상품이 백화점에 입점하는 결과도 볼 수 있었습니다.
훌륭한 서적으로 막내를 구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모두들 새해에 번창하시고
아이보스 또한 오래 사랑받는 모두의 공간이 되길 기원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