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매출에 관한 글이 있어 참고가 될까하고 올립니다.
--------------------------------------------------------------------------
아웃도어 구매 고객들은 동호회의 공동구매와 다른 회원의 상품을 대신 구매하는 성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진레저가 2005년 ~ 2007년 가입한 블랙야크 회원 28만명 특성 분석 결과
- 회원 중 0.5% 인 골드, 실버회원이 전체 회원 매출의 17.5%와 5.4%를 차지
- 1%의 고객이 22.9%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
- 전체 20% 고객이 76%의 매출을 올려 2:8 법칙
특히 회원 매출의 17.5%를 차지하는 0.5%의 최상위 골드 회원 중 상당수가 자신이 속한 동호회의 공동구매를 주도하고 다른 회원 상품을 대신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비수기 기간 동안 회원고객 매출이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남.
비수기 매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이 필요함.
하여 블랙야크는 개인 소비자의 혜택 확대
동호회 등 단체 회원 혜택 강화
회원과의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할 방침이다함.
--------------------------------------------------------------------------
한주의 시작을 알리는 월요일입니다.
긴 명절을 보내고 명적 증후군(?)을 알코게시지는 않는지요.
훌 훌 털어버리고 활기찬 한주가 되시기 바랍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십시오.
감사합니다.
syskor.com(2)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