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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구매에 관하여..(2)

2006.10.06 15:57

윤재남

조회수 2,856

댓글 1

여러분들도 평소에 자료를 각 분야로 잘 모아 정리해 두시고 시간이 나실 때 모시면
매번 볼때마다 새로운 것이 떠오르고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니 잘 모아두세요..?

재미있는 사람들의 심리-물건구매에 관하여..(2)

자~ 위에서 두가지 소비행태를 살펴 봤는데요..

이제 그러면 어떻게 해야하나..?

어떻게 하면 내 사이트의 소문을 낼 수 있을까?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광고를 무시하지 마십시요 ------------------------------------------------

광고해도 별 효과없다고, 광고를 그만두면, 더 안됩니다.
한가지 광고로 길게~를 고집하지 마시고, 작은 광고라도 여러군데 "깔아"놓으십시요
사람들이 클릭을 많이 안한다고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길목에 현수막을 걸든가,
혹은 벽보를 붙였다고 가정해 봅시다.

사람들이 광고를 봤는지 안봤는지 어떻게 압니까?

알 수가 없습니다~

바뜨(but~) 인터넷에서는 모든게 측정됩니다.
이는 인터넷광고의 가장 큰 장점이자 가장 큰 약점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게의 이름을 알리기 보다는 클릭이 많이 되는지 안되는지에만
목숨을 걸고 있습니다. 만약 하루이틀 장사하다가 그만두실 분들이라면, 제 이야기
무시하시던지 욕을 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뭔가 꿈을 가지고 시작 하셨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눈을 감으면 내가 이일을
통해서 이룰 모습에 가슴 벅찬 분이라면, 제 이야기에 귀기울여 주십시요~

기업, 회사, 쇼핑몰 ... 이렇게 이익을 목적으로 다른 동종 업체들과 경쟁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진 집단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브랜딩(Branding)"입니다.
쉬운 말로 "인지도"라고도 이해할 수 있겠네요.. 엄밀히 말하면 약간 다르지만..

내 브랜드, 내 사이트 이름이 사람들 머릿속에 각인이 되면, Game Over!
그걸로 끝입니다. 더이상 광고를 할 필요도 없고, 알리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습니다.
기업 이미지 관리 해가면서, 저절로 나의 브랜드를 신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것만
팔짱끼고 바라보고 있으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여러분들의 모습이 그렇습니까?

난 광고 필요없어라고 제 앞에서 말씀하시는 분들.. 저는 꿈이 없는 분들로 간주합니다.
현실에 만족하면 그 이상 발전할 수 없습니다. 아니요, 시간이 지나면 후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전 그런식으로 무너지는 쇼핑몰들을 너무 많이 봐 왔습니다.
만약 이 사실이 알려지면~ 전 일 하나도 안하고, 욕 하나도 안먹고도 잘먹고 잘 살고 있을것입니다.
근데 그걸 모르시니.... 욕 먹어가며, 난리 쳐가며 이러고 있는겁니다 T.T

신세한탄 하려는게 아니구요..
아시다시피 지금 이쪽 시장(온라인 쇼핑몰)은 도입단계에서 점차 성장단계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남들보다 앞서려면, 지금 시작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만일 지금부터 5년 후나
10년후에 쇼핑몰을 새로 오픈한다면.. 잘 될까요?

지금도 벌써부터 몇몇 분야에서는 거대기업형 쇼핑몰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언제 시작해서 언제 쫓아갑니까?

가능한한 초기에 많이 투자하십시요~
다른것 아무것도 생각하지 말고, 내 브랜드를 알리겠다는 생각으로 투자하십시요.

여러곳에 여러 형태의 광고를 포진시켜서, 사람들이 저절로 내 사이트의 존재를 인식
하도록 만드십시요..

둘째, 소문을 내십시요 ---------------------------------------------------------

광고도 결국은 소문입니다.
그 소문을 매체를 통해 스스로 내는 겁니다.
소문을 내는 두번째 방법은 말그대로 입소문을 내는 겁니다.
직접해도 좋고 누굴 시켜도 좋습니다.
커뮤니티나 게시판에 들어가셔서, 대놓고 광고하지 마시고,
어디어디 가서 물건을 샀는데 참 좋더라~ 는 식으로 칭찬하듯이 글을 올리십시요

또한 그게 사실이 되려면 내실을 잘 다지십시요,

손님들이 불편한 메뉴는 없는지, 다른곳의 가격이 내려가서 우리가 너무 비싸게 받고 있지는 않은지..
매일 찾는 손님이 볼때 항상 같은 모습만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이런 생각을 하게 되면 사이트 관리에 소홀 할 수가 없습니다.
요즘 투잡으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죄송하지만 제 생각엔
전적으로 쇼핑몰 하나에 매달리시는 분들이 더 크게 성장할꺼라 믿습니다.
그만큼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되니까요.. 다른일 하면서? 절대 못합니다~

아울러 주문한 손님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는 것도 소홀히 하지 마십시요~
두번째 예 에서 들었듯, 재방문하게끔 만드는 것은 내가 고객을 대하는 태도입니다.
만일 그 이야기에서 그 반대의 상황이었다고 생각해 보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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