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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P] 쇼핑몰의 카드결제와 통장입금의 회계관리에 대해

2025.07.18 19:48

식자재중개플렛폼

조회수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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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식자재 무재고 위탁판매 중개플렛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고객은 무재고 위탁판매사업자이기에 1회성 주문은 거의 없고 매일 지속적으로 주문이 이루어지는 형태입니다


그동안 내부 ERP 솔루션으로

위탁판매자별 매출처등록을 하였고 BtoB거래이므로 카드결제은 안되고 무통장입금에 의한 충전금 방식이었습니다
모든 매출은 erp에 입력되고 무통장입금은 당연히 입금전표에 입력되며 이렇게 매출처별 미수관리와 통장잔액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모든 거래가 무통장입금이라 매출처별 매출집계만큼 세금계산서 발행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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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위탁판매자가 아닌 사업자구매회원 등급을 만들계획이고 이들에게는 PG사를 통한 카드와페이결제가능하게할 생각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1) 1회성 주문일수 있는 사업자구매회원을 erp상 매출처로 등록을 해야하는지??

2) PG사를 통한 결제시 사업자구매회원의 입장에서는 결제를 한것이 맞지만

    회사의 입장에선 PG사에서 정산금액이 입금되기 전인데 이 상황을 어떻게 처리하는지요?
3) 고객이 매일 PG사결제를 하게되면 일정기간후 정산액이 입금될텐데..
    미정산액을 지속적으로 어떻게 관리하는지?  아니면 그냥 믿고 하는지?

온라인사업하면서 카드결제를 해본지 너무 오래되어서 어떻게 했는지도 기억이 안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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