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5년 경력의 마케팅 과장님을 한분 채용했는데, 제가 잘못된 걸까요?

2023.04.26 20:06

건대공주

조회수 14,358

댓글 64

저희 회사에 15년 경력의 과장님을 한 분 모셨는데, 제가 이상한건지 한번 시간되시는 분들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회사에 대해 먼저 소개해드리자면 바이럴 대행사는 아니며, 종합적인 온라인 마케팅(파워링크,페이스북,인스타,구글,카카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로 구인한 과장님께 [대전토익학원] 원고 뷰 노출중인 블로그가 떨어져서 재작업을 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으며, 원고 작성을 부탁드렸습니다.


그런데 1시간30분 후 500자의 원고를 보내주셔서 2000자는 채워주셔야 한다고 말씀드렸더니

"1400자만 쓰면 안되냐" 는둥, 글자수를 자꾸 깎으려고 하셨지만 안된다고 말씀드렸고,
약 7시간 후 (1시 30분에 부탁드린 원고를 다음날 오후 12시에 전달주심) 원고를 보내주셨습니다. (이 이외에 업무는 전혀 드리지 않았기에 오로지 2000자 원고만 쓰신 시간입니다)


그런데 [대전토익학원] 메인키워드 제외, [토익학원] 키워드가 무려 11개가 들어있었으며

학원 명(가제 ; 대전에서가장토익잘하는 학원 대토학원) 이 무려 7번 반복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해당 학원명은 가제로 제가 꾸민 것이지만 실제로 14자에 달할 정도로 상당히 긴 학원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노출 키워드제외하고는 토익학원 키워드는 최대한 빼달라고 말씀드렸으며,

학원명은 1~2회만 들어가면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버전으로 가독성 좋게 적혀야 하기 때문에 모바일버전으로 엔터를 부탁드렸습니다.


그런데 3시간 뒤에 주시는 파일명



토익학원원고~~~~~~~~~~~~~~~.hwp




파일명이 상당히 장난스러웠지만, 그래도 어찌되었건 안에 내용만 보자 싶어서 봤더니, 보내드린 수정사항이 하나도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왜 수정사항을 지키지 않았냐고 하니, 키워드가 11개는 들어가야 되지 않냐면서 본인이 생각할 때는 2천자 기준 11개 키워드는 많지않다고 하십니다.

거기에 제가 정말 충격받은 요소는 키워드를 빼는거면 대전<- 만 적으라는거냐고 이야기 하셨습니다....


분명 대전토익학원 키워드 제외 하고 토익학원 키워드 갯수 11개이며 메인 키워드 제외 [토익학원]<-만 빼달라는거였는데 제 말이 그렇게 어려우셨을까요?

그리고 상호명은 많이 들어가면 네이버 로직상 광고글로 분류되어 상위노출 되지 않을 위험이 있다는 것도 말씀드렸으나.. 7개 그대로 넣은 채 보내주셨습니다.


게다가 모바일버전 엔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어보시더군요.


참고로 해당 과장님은 이력서 핵심역량에 [바이럴마케팅]을 적으신 분입니다.

위에 적지는 않았지만, 홈페이지에 있는 문장을 그대로 적으셔서 유사문서 걸릴 수 있다고 수정을 요청드렸으나 역시 수정치 않으셨습니다.


--

저는 사실 제가 15년 경력의 과장님에게 이런 바이럴마케팅의 기초중에서도 기초라 할 수 있는 내용들 기본적인 피드백을 드리는 것 조차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저는 대리직급입니다)


오늘 이러한 일이 있어서 저는 상당히 마음이 심란한 상태인데... (가장 기분이 좋지 않은 부분은 2,000자를 1,400자로 깎아달라고 한 부분, 그리고 장난스러운 파일명, 수정사항을 전혀 지키지 않고 보내주신 파일(퇴근시간에 맞춰서 급하게 보내주신 파일) 입니다..)



이런 과장님을 답답해하는 것은 제가 너무 예민한 걸까요? 그렇다면 저는 충분히 저의 생각을 고칠 생각이 있습니다.


제 글을 읽으신 분들 중에 혹시 저에게, 제가 잘못된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라면 꼭 말씀 부탁드립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5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