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서

2022.12.01 10:11

유일한마케팅

조회수 661

댓글 10

인스타그램은 흔히 말하는 MZ세대 뿐만이 아니라 점차 중년층 까지 많이 접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전반적인 마케팅 효과는 해시태크를 이용한 키워드 검색입니다! 인스타그램의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기게시물과 최근게시물로 나뉘어 있는데 여기에서 인기게시물 영역을 소비자들이 많이 찾아 보게 되는데요. 인기게시물은

아무 게시물이나 뜨는것이 아닌 이용자들이 얼마나 많은 관심을 나타내는지 척도를 알리는 게시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인스타그램의 검색을통해 정보를 얻은후 네이버 검색을하여 조금 더 디테일한 정보를 가져오기에

인스타그램에 조금 집중을 해도 네이버 검색량까지 잡을수 있고, 매출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인기 게시물에대한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인기게시물 노출을 통한 잠재적 고객확보


- 인기게시물 영역에 노출됨으로써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피드를 확인하게됩니다.

그로인해 인사이트 방문자가 늘게되며 소통의 범위까지 늘려갈수있습니다.


- 인스타그램에서 먼저 노출이되어 사람들이 사용자들의 후기 및 설명을 읽어본후 추가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다른매개체(네이버,쿠팡,쇼핑등)에서 검색량 및 매출증진을

노려볼수있습니다.



2) 해시태그를 통한 빠른 전파력


- 인스타그램에서는 해시태그 # 을 통하여 많은 검색을 하고있습니다.

한가지 해시태그 뿐만이 아닌 서브 해시태그 까지 노출이 됨으로 조금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메인 키워드를 하나를 정하지만 서브 키워드를 추가하면서 서브키워드 노출까지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키워드만 계속 노출 시키는게 아닌 서브키워드와 병행하여

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워드 예시 >

메인키워드 : 강남미용실 // 서브키워드 : 탈색,염색,그레이스펌,히피펌 등등...

메인키워드 : 남자쇼핑몰 // 서브키워드 : 남자코트,남자니트,남자속옷,슬렉스,운동화,운동복 등등


3) 사진을 통하여 시각적인 효과 극대화


- 인스타그램은 글보다는 사진 사진보다는 영상 긴영상보다는 짧은영상(릴스) 콘텐츠를 더 선호하게 됩니다.

글을 길게 읽지 않아도 사진 또는 릴스를 보며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 광고라는 생각보다는 자연스럽게 사진과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4)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는 효율적인 마케팅


- SNS 특성상 휴대폰 한가지로도 언제 어디서든지 진행이 가능하기에 시간적인 제약을 받지 않고도 진행 가능합니다.



5) 업종과 제품에 제한이 없는 마케팅


- 타 플렛폼(네이버,쇼핑,쿠팡등등)과는 다르게 저품질 키워드 범위가 훨신 적습니다. 그로인해 진행 할 수 있는 범위가 좀 더 광범위해 집니다.


위에 말씀드린 저품질 키워드란 블로그나 카페에 노출이 쉽게 되지않는 키워드를 말을 합니다. 예를 들자면 문신,반영구,병원,시술,건강기능식품 등등 여러 키워드가 있고,

이부분을 인스타 그램에서는 조금더 많은 키워드를 발행 또는 노출 범위에 들어가게끔 할 수 있습니다.


6) 정확한 타게팅으로 브랜드 이미지 형성


- 해시태그 검색으로 인한 노출이기 때문에 정확한 타게팅이 가능하며 시각적인 효과를 일으켜 브랜딩 하기에도 적합 합니다.


- 한 가지의 해시태그가 아닌 서브 해시태그까지 노출 범위에 들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 범위가 넓어집니다.



인스그램 인기게시물 노출에대해 말씀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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