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네이버 광고 효율이 이렇게 심각한가요

2022.07.13 11:18

올리브그린쌤

조회수 865

댓글 12

제가 작은 회사들 마케팅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N사들에서 마케팅을 했었고,

검색광고 교육을 만들어서 광고주 교육도 진행했었구요.

그런 경력으로 현재 1인 마케팅 컨설팅 회사를 하고 있어요.

작년말부터 올해 마케팅 진단 컨설팅을 하면서 네이버 효율이 너무나 떨어진 것을 보게 됩니다.


대체로 의뢰하시는 회사들의 파워링크 CPC는 1,000원대는 보통이고 3천원까지도 있고.

CTR은 0.06~0.09 % 대에요. 


평균 검색광고는 1%의 CTR은 나와야할는데 매우 매우 클릭은 저조한데

cpc는 과하게 높은 상황이구요.


그에 반해 구글과 타매체 심지어 유튭 광고효율이 네이버 검색광고보다 좋습니다.


물론 회사들이 광고 운영을 잘 못한 부분이 분명 있었습니다. 그래서 개선 가이드를 드렸구요.

대행사에서 운영하는 곳들도 많았지만 대행사에서 어째서 이런 부분을 개선하지 않는지도 좀 의구심이 들기는 햇거든요.


그런데 요즘 네이버 파워링크 효율이 대체로 이렇게 떨어지는 추이인지 궁금하네요.

어떠신가요???


이 상태로 계속 운영은 당연히 좋지 않기에 매체 믹스를 다시 할 것을 대부분 제안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대로 다시 수정을 해야하고. 그런데 작은 회사들은 마케팅 제대로 하는 담당자가 거의 없고 한명이 이것저것 다 하고 대행사에 맡기는 구조라서 쉽지는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제가 제안드린 개선 과제들을 다하지는 못하시는 것도 같아요.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서 혹시 다른 곳들의 상황은 어떤지 궁금해서 남깁니다.

키워드광고 검색광고 네이버 광고효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타크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