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수입 건강식품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쇼핑 검색 전환율은 5~8% 정도 되고요. 혼자서 블로그나 다른 외부 유입을 이용하고 있긴 한데 한계가 좀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구글 애즈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구글 애즈는 상품 등록 초반에 잠깐 하다가 접었는데 지금은 리뷰도 많이 쌓이고 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 키워드 광고와 DA 맞죠? 디스플레이 광고를 돌리고 있는데 ... 역시나 전환이 안 되네요.
구글 키워드 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동일한 키워드로 하지만...전환은...200명에 1건? 우연히 된 거 같고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게재 위치를 지정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네이버에서 제가 파는 제품과 관련된 '효능' 혹은 '제품 관련 키워드' 를 검색해서 모바일 첫 화면에 나오는 웹사이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재를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좀 더 관련성이 높으니 그래도 한 건이라도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400 클릭 이상이 나와도 전환이 역시나 안 되네요. 직접 전환 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토어에 있는 +14일 전환이라도 되기를 바랬는데...
그나마 이번에 하면서 네이버 뷰탭이나 모바일 화면에 웹사이트와 티스토리가 많이 나와서 기대를 했었는데...이렇게 관련 웹 사이트에 게재를 해도 안 되는 거면 그냥 안 하는 게 맞을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