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스토어 마케팅(광고대행) 환불 건

2022.01.25 00:21

차유생

조회수 2,248

댓글 15


안녕하세요, 늦은 저녁에 이렇게 아이보스라는 커뮤니티에 찾아와서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이 커뮤니티를 지금 처음 알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염치없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건의 내막은 여러분들이 더 잘아실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제 여자친구가 스마트스토어 구매대행 사업을 시작하고자 사업자등록 & 스마트스토어개설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자마자 마케팅대행업체라는 곳에서 연락을 받고 업체가 주는 달콤한 제안에 혼을 쏙 빼앗겼습니다.


제안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월 77,000원(VAT포함)의 금액을 지불할 경우, 네이버 검색 최적화/인스타그램 프로그램 등 마케팅 대행 업무 진행/ 로고, 배너 등 제작의 안내를 제안하였습니다.


2. 42개월 선불로 진행 할 경우 추가요금없이 42개월 보장을 해준다고 하였습니다.


3. 여자친구는 그 말에 속아 계약서를 작성하기도 전에 카드결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카드결제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불러주어 그쪽에서 결제가 이루어졌습니다.


4. 그쪽에서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업체라면서 몇 업체를 소개해준다는 명목으로 통화를 진행하였고, 월수입이 얼마고 업체를 사용하고  얼마나 수익성이 좋아졌는지에 대해 설명하였다고 합니다.


5. 계약서를 받아 서명을 하였다고 합니다.

*계약서 사본을 제가 읽어보니, 계약업체의 사업자번호/주소/대표자명도없고 완전 불완전 계약입니다.


6. 제가 사건의 전말을 알게 되었을 때 이미 사건은 발생되었고, 이미 시간이 늦어 카드사에 전화를 해도, 영업시간 내 업체에 다시 전화를 해서 취소 의사를 밝히고 다시 연락달라고 하였습니다.


7. 현재 지금 시간이 되었고,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환불요청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업체사이트나 이런것들을 보아도 대표자명/사업자번호/주소 전혀 없습니다


해당 계약이 불완전계약으로 볼 수 있는지, 아직 만 하루가 지나지 않았는데 전액환불 받을 수 있을지 


조금이라도 도움주실수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늦은 시간에 죄송합니다. 저의 여자친구가 정말 의지를 가지고 시작하려고한 시작점에서 이러한 사건이 발생하여 너무 마음이 아파 이렇게 늦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업체 상호명은 일단 공개하지 않겠습니다만 지속적으로 그 업체에 다른 영업인력이 전화가 오고있습니다



환불 광고대행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체르시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