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카오 플친메시지 시스템 오류로 피해를 봤습니다.

2021.11.03 10:17

흔히

조회수 1,263

댓글 11


안녕하세요.

현재 플랫폼에서 100일 프로젝트 진행 중이며 50일 기점으로 "앞으로 50" 포커스에 맞춰 이미지 제작 등 마케팅을 기획했습니다.


그리고 10/27 당일에 카카오 플친메시지 발송을 했고 링크 접속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사전 테스트 발송으로 pc/mobile에서 링크 연결 확인 모두 정상 확인했기에 이건 누가 봐도 시스템 오류였습니다. (URI가 이상한 링크로 랜딩 되고 하얀 빈 화면만 노출)


너무 놀라서 유선 고객센터도 없는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 채널 통해서 긴급 요청했더니, 확인이 필요하니 3~5영업일 기다리란 답변만 합니다.

매일 채널을 통해 진행 상황 공유 요청을 하면 기다리란 동일한 안내만 받았습니다.


그리고 어제 11/2 17:41 카카오 오류로 확인되었고 죄송하다는 말과 이미 발송된 메시지 링크 수정은 불가하니 메시지 이용권 1매 지급했다는 통보 문자만 받았습니다. (오류 원인에 대한 안내 無)


그런데 지금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10/27 발송 수와 현재 시점 발송 수가 다릅니다. (현재가 더 적음)

10월 세금계산서는 10/27 발송 수에 따른 소진 금액이 포함돼 처리가 됐습니다. 시스템 자동 발송이라 오류 확인도 되지 않은 상황에 세금계산서 발행을 했더라구요.

(또 11월에 환불해 주는 거냐고 문의했고, 그것도 담당 부서 확인하고 안내한다는 도돌이 답변만 받았습니다. 그래도 전 당연히 소진 금액을 보상해 줄 거라 생각했죠.)



이 부분에 대한 문의도 했고 소진된 금액의 환불은 불가하며 또 추가 확인하고 문자 안내를 위한 휴대폰 번호 전달해달라고 해서 전달해둔 상태입니다. (1~3영업일 소요)




물론 발송 수가 그렇게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 마케팅 준비에 들어간 인건 소비도 있는 상황에 몇 백원 차이일지라도 또 손해 봐야한다는 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또 준비한 마케팅은 물거품 됐고, 오류 링크 보내고 7일(주말 포함) 동안 아무 조치도 못한 허술한 엉터리 업체가 되어버린 것 같아 너무 불쾌합니다.


저처럼 피해 보신 분 있나요?

솔직히 또 동일한 오류 발생할까 봐 다시 플친메시지 발송하는데 머뭇거리게 되네요..

그리고 카카오의 답답한 업무 처리도 도저히 이해가 안 됩니다.


제가 이상한 건가요..  답답한 마음에 격앙돼 글을 쓴 것 같아 죄송합니다. ㅠㅠ

이런 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러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자밋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