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남의 커뮤니티에 가서 무료 트래픽과 세일즈를 하는 방법은?

2021.02.20 14:07

탁구공

조회수 3,177

댓글 27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수익창출을 하려면 당신의 마케팅 메시지가 실제 잠재고객들에게 전달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당신의 플랫폼을 키우는 방법과 타인의 커뮤니티에 가서 당신의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타인의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방법을 다뤄보겠습니다. 

인터넷 상에는 당신의 잠재고객들이 몰려있는 커뮤니티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유아용품을 판매한다면, 맘카페에 모여있는 엄마 회원들이 실제 잠재고객들입니다. 

문제는 대부분 커뮤니티들은 노골적인 광고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 관련 마케팅 메시지를 올리면 삭제 당하고 강퇴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해당 커뮤니티에 칼럼니스트로 들어갑니다. 

운영자에게 연락해서 당신을 소개하고, 회원들을 위한 칼럼을 기고하겠다고 제안하면 됩니다. 

대부분 커뮤니티는 칼럼니스트 제안하는 경우가 별로 없기 때문에 당신이 실제로 해당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는 칼럼을 제공할 수 있다면 운영자가 반대할 이유가 없습니다. 

일단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게 되면, 해당 커뮤니티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자연스럽게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됩니다. 

회원들이 먼저 당신에게 연락해서 고객이 되는 짜릿한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둘째, 해당 커뮤니티에서 VIP 회원으로 활동합니다. 

모든 커뮤니티 운영자는 회원수가 늘어나고, 활발하게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커뮤니티가 되길 원합니다. 

한 마디로 회원들이 좋아하고,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누군가 노골적인 광고를 계속 올리면 회원들이 싫어하기 때문에, 그런 광고는 삭제하고 해당 회원은 스패머로 규정하고 강퇴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당 커뮤니티에서 추구하는 방향에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컨텐츠를 제공하면 됩니다. 

예를들어, 필자는 2017년도에 개인사업을 시작했을 때 고객이 0명이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마케팅을 다루는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유용한 글을 올렸습니다. 

하루는 그 커뮤니티에서 제프워커의 프라덕트 런치 포뮬러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필자가 잘 아는 내용이라서 프라덕트 런치 포뮬러에 대한 내용을 심층적으로 정리한 글을 2차례 올렸습니다. 

상당히 많은 조회수가 나왔고, 운영자로 부터 직접 전화가 왔습니다. 이를 계기로 그 커뮤니티에서 함께 세미나를 진행했고, 상당한 수의 고객들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만약 잠재고객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에서 잠재고객들에게 부가기치를 제공하는 활동을 한다면, 당신은 분명히 VIP 회원이 되어서 자연스럽게 고객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90% 가 넘는 사람들은, 무료로 광고만 하다가 강퇴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솔루션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클릭 슈퍼스타란 솔루션은 웹상에 존재하는 컨텐츠 URL과 당신의 광고 컨텐츠 URL를 결합해서 새로운 URL을 만들어내는 솔루션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경영 컨설턴트라면, 스티브 잡스의 영상 URL과 당신의 광고 URL를 결합한 새로운 링크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일단 새로운 링크가 만들어지면 당신은 잠재고객들이 몰려있는 커뮤니티에 가서 이 링크를 배포하면서 "힘들고 에너지가 필요할 땐 혁신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의 연설을 들어보세요!"라는 식의 멘트를 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이미지를 함께 보여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한 사용자들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스티브잡스의 연설 동영상이 보이면서 당신의 광고 컨텐츠도 같이 보게 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실제로 스티브 잡스 이미지와 URL를 준비했습니다. 클릭해 보세요.


" 사는 게 힘들고, 에너지가 필요할 땐 불꽃 처럼 살다간 스티브 잡스의 연설을 들어보세요! 살아있다는 사실 자체가 희망입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