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인 사업자 5년 생존기 #2 (0원 마케팅에서 유료 마케팅으로)

2021.01.10 20:39

저욧

조회수 4,267

댓글 30

며칠전 처음으로 올린 글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아래 내용을 다 언급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사업을 하면서 진행했던 순서대로 최대한 언급해보고 몇몇 노하우들도 함께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 마케팅 학습 과정

  * 카스(실패) → 페북 그룹 →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카페 → 이메일 자동화 → 홈페이지 → 페북/인스타 유료 광고 → 아이보스 → 배너/키워드 → GA → GTM → 데이타 스튜디오/옵티마이즈 → 파이썬(이제 막 시작)


※ 컨텐츠 이동 과정

 * 페북 → 블로그 → 카페  → 홈페이지


※ 기타

 * 영상 : 촬영 DSLR, 편집 Vegas (쉽다고해서 선택함)

 * 디자인 : 미리캔버스등


※ 현재 하는 방식의 업무 간단 요약

  * 1단계 - 강의 : 영상 기획/촬영/편집

  * 2단계 - 홈페이지 : 랜딩페이지 직접 기획/디자인/제작 → GTM으로 태깅

  * 3단계 - 마케팅 : 광고 컨텐츠 사진 or 영상 제작 후 플랫폼에 UTM설정한 뒤 라이브 (페북/인스타, 구글애즈, 블로그, 카페등)

  * 4단계 - 체크 : GA등 데이타 체크후 2~4단계 반복


==========================


지난번에 카스, 페북 그룹, 네이버 블로그까지 다뤘고,


이번에는 네이버 카페와 출판입니다.


4차. 성공 : 네이버 카페 (멤버 1명 → 현재 1.9만) + 일등 공신 친구의 최적화 블로그


사전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온라인 활동을 1년가까이 중단했다가 팔로워들이 정식 강의를 요청했었는데 어떻게 할지 몰라서 네이버 카페를 개설 후 유료 강의를 탑재했습니다.  이때는 카페를 최적화 시키는 방법은 몰랐지만, 최적화 개념 자체는 있었습니다. 카페를 편안하게 스터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기에 최적화나 노출은 신경쓰지 않기로 결정하고 그것과 상관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했습니다. 지인 찬스로 네이버 계정도 수십개 만들어보고, 초대장도 보내고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려고 했지만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다 아이디어를 하나 냈습니다. 미국인 친구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일방문이 300명수준이었던것이 생각났습니다. 한국어를 모르다보니 영어로만 블로그를 작성했고, 최적화된 블로그임에도 방문자 수가 터무니 없이 적은 상황이었던 것이었죠. 그래서 그 친구에게 제가 글을 작성해 주 1~2회 보내주면 해당 게시글을 포스팅하면 블로그가 더 활성화될것이고 제 카페도 함께 홍보할 수 있을꺼라고 했더니 흔쾌히 승낙했습니다. 제 포스팅으로 해당 블로그는 하루 3,000명이 방문하는 블로그로 거듭났고, 그와 함께 제 카페도 멤버가 저 혼자에서 2년만에 9,000명까지 불어났습니다. 이때까지 마케팅에 쓴 비용은 0원이었습니다.


* 한줄 요약 : 남들과 똑같이 하지말고, 조금만 다르게1


5차. 성공 : 출판마케팅 (3쇄, 2년 지난 현재도 판매중)


페북, 블로그, 카페를 차례로 성공하다보니 당시에는 온라인에서 더이상 무엇을 해야할지 몰랐습니다. 특히 누구에게 배운게 아니라 혼자 생각으로만 맘대로 진행하던 상황이라 더더욱 막막했습니다. 그러다 오프라인 영업 사원을 만들자라는 생각으로 출판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저녁 와이프에게 책을 한번 내봐야겠다고 말했더니 비웃더군요ㅎ


"여보, 나 더이상 뭘 할지 모르겠어서 책을 한번 내봐야겠어"

"뭐?! (헛웃음)"


그 날 저녁 즉흥적으로 출판관련 대형 카페(이름은 기억 안남)에 가입해서 저에 대한 글을 하나 남겼습니다. 예상대로 한 출판사 대표님께서 그 글을 보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그 분과 2일 뒤 미팅을 하게 되었고, 출판하기로 확정한 딱 2달뒤 초고를 넘겼습니다. 이때까지는 직장생활을 병행했기에 주로 업무시간에 메모장에 몰래 작성하거나, 퇴근 후 커피숖에서 작업했습니다.


카페와 책으로 인해 사업이 더욱 잘되면서 수강생이 늘어나 더이상 회사를 다닐 필요가 없어졌고, 이때 회사를 그만두었습니다.


< 작가용 글쓰기 프로그램 추천 : 스크리브너 >

https://www.literatureandlatte.com/scrivener/overview


* 한줄 요약 : 남들과 똑같이 하지말고, 조금만 다르게2


6차. 성공. 홈페이지 개설 (0원 마케팅에서 유료 마케팅으로)


아이보스에서 강의 수강을 시작으로 진짜 마케팅을 시작하게 된 내용을 언급할 예정인데요. 내용이 너무 길어니니까 다음 화로 넘기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사업자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Robert Yun님 외 4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