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모바일 웹 브라우저 개편 소식

2019.04.02 17:41

아이보스김성지

조회수 2,241

댓글 6

안녕하세요.


네이버가 4월 3일부터 적용되는 모바일 웹 브라우저 개편 소식을 지난 달부터 알려왔습니다.

당장 내일로 다가온 만큼 다시 정리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는 더 가볍게 사용해보세요.

새로운 네이버 모바일의 웹 버전은 가볍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간결함에 집중했습니다. 홈은 검색 중심으로 심플하게 정리하고, 웹에서 더 자주 쓰이는 바로가기 버튼의 접근성도 높였습니다.


뉴스, 급상승 검색어 등 익숙한 콘텐츠는 홈의 오른쪽에서, 쇼핑과 페이 등 새로운 즐거움은 홈의 왼쪽에서 만나보세요. 화면을 좌우로 밀거나 상단 내비게이션 바를 눌러 원하는 주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네이버 모바일 안내 바로가기


새로운 연결, 그린닷을 웹에서도 만나보세요.


홈에서 그린닷을 눌러보세요. 다양한 검색과 서비스 바로가기를 사용할 수 있고, 급상승 검색어 또란 확인할 수 있습니다. QR 결제, 렌즈 · 음성 · 음악 검색은 네이버앱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으로, 누르면 앱으로 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5.0 버전 미만, iOS 10 버전 미만 OS를 사용 중인 경우, 웹 브라우저에서 그린닷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네이버의 이러한 변화는 사실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광고할 수 있는 영역이 줄어들면서 광고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테고 그럼 가격이 상승하겠죠.

UI를 보면 이게 더 나은 변화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얼마나 빠른 시간안에 정착이 되고 잘 굴러갈(?)지 모르지만 지켜봐야 할 부분이겠죠 ^^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