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추어 키워드그룹 설정 시 유의사항
오버추어에서 키워드그룹 단위에서 제어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으므로, 다음 사항에 유의하여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 광고문구와 랜딩페이지 적용 단위
오버추어는 네이버 키워드광고와는 달리 광고문구와 랜딩페이지의 적용 단위가 '키워드'가 아닌 '키워드그룹'입니다.
따라서 동일한 성격의 광고문구와 랜딩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야 합니다. 광고문구
최적화 기능이 키워드 단위가 아닌 키워드그룹 단위에 적용되는 것도 같은 이유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검색유형 적용 단위
캠페인 단위에서도 확장검색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지만 키워드그룹 단위에서도 결정합니다. 이에 따라 제외단어도
적용이 가능한데 이때 적용 가능한 제외단어의 최대 숫자는 그룹당 500개까지입니다. 캠페인 단위에서는 제외단어가
1,250개까지 설정 가능하므로, 만약 그룹에 적용하고자 하는 제외단어가 캠페인 전체에서 적용해도 무방한 경우는 캠
페인 차원에서 제외단어를 설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키워드그룹 차원에서 확장검색을 사용하고자 하면 해당
그룹이 속한 캠페인 역시 확장검색을 사용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캠페인 차원에서 기본검색을 사용한다고 설정하면
해당 캠페인에 속해 있는 모든 그룹이 확장검색을 사용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 광고유형 적용 단위
캠페인 단위에서도 컨텐츠매치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지만 그룹 단위에서도 결정 가능합니다. 그룹 단위에서 컨텐츠매치를 사용하고자 하면 해당 그룹이 속한 캠페인에서도 컨텐츠매치를 사용함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 입찰 단위
개별 키워드에 따라 입찰이 가능하지만 일일이 입찰하는 것이 번거로울 때 그룹 단위에서 입찰할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을 이용하여 그룹 차원에서 동이란 금액을 입찰한 후 개별 키워드를 수정하는 방식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 품질지수 적용 단위
그룹 차원에서 품질지수가 적용되므로 개별 키워드가 어느 그룹에 속하느냐에 따라 품질지수 적용에 따른 클릭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클릭비용이 높은 키워드가 속해 있는 혹은 속할 그룹은 품질지수가 높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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