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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2.03 11:22

두두맨

조회수 8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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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품과 고객의 접점

상품과 고객의 접점은 상품의 용도나 활용 그리고 경쟁 상품과의 비교나 해외 상품 정보 등을 콘텐츠 화 하는 방향으로 잡아 나가면서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게 된다. 블로거는 해당 상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관련 상품군 전체에 대한 지식, 그리고 해외 정보 등을 입수하여 객관적인 콘텐츠를 개발해야 한다.

이러한 스타일의 블로그는 적으로부터 직격탄을 맞을 상황을 항상 대비해야 한다. 동종 혹은 유사 상품에 대한 비교를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해외 문화와는 다르게, 한국 내 제조업체들의 격렬한 반발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후발 주자이거나 2등 제품의 경우 이러한 벤치마크 콘텐츠는 매우 효과적으로 선두 기업을 괴롭힐 수 있다. 그러나 기업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의 경우 이러한 전략을 응용할 수 없으며 도덕적인 문제도 야기할 수 있다..

2. 여러 상품군의 브랜드와 고객의 접점

한 기업의 다양한 상품군을 알리는 블로그 마케팅은 현실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스타일이다. 다양한 소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개발된다는 장점과 블로그 내 카테고리가 풍성해진다는 차원에서 기업으로서는 환영할 만하다. 그러나 블로그 내에서 집중력이 분산되는 현상이 발생하며, 검색 엔진의 해당 키워드 결과에서 최 상단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3. 기업 브랜드로서의 고객과의 접점

대기업이 선호하는 스타일인 기업 브랜드 구축의 일환으로서의 블로그 마케팅은 실제로 그 역할이 뚜렷하지 않고 대부분 사회 공헌적인 내용과 홍보 내용, 사보 내용으로 채워지기 일쑤다. 그래서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발생한다. 그러나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가장 고 품격 PR을 할 수 있어 경영진 차원에서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장점이 있다.


출처 : 휴넷 경영전문지식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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