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 : 628회
클릭 : 39회
클릭률 : 6.22%
CPC : 1,259원
비용 : 49,082원
유입수 : 43
유입률 : 110%
페이지뷰 : 1.42
체류시간 : 1분 6초
반송률 : 81.4%
전환 : 0
매출 : 0
ROAS : 0
손익계산 : -49,082원
광고문안 : 인터넷쇼핑몰창업교육 아이보스 www.i-boss.co.kr
200억 매출 쇼핑몰 운영자의 쇼핑몰 창업, 마케팅 특강, 수강자 한정 모집중
랜딩페이지 : http://www.i-boss.co.kr/new/?doc=bbs/gnuboard.php&bo_table=novi0013&page=1&wr_id=1540
노출 전략 설정 : 컨텐츠 영역 노출을 설정하였으나 70원으로 입찰하여 실질적인 노출은 이뤄지지 않고 있음.
키워드광고 평가
* 클릭률
15개의 광고가 노출되는 상황. 그리고 평균 클릭률이 4.18%인 상황에서 6.22%가 나오고 있으므로 광고주의 제안은 양호한 편이다.
* 클릭단가
광고주의 기준 전환단가는 4,000원, 기준 전환율은 4%이므로 기준 클릭단가는 160원이다. 이에 비해 1,259원은 과한 금액이므로 순위를 낮추거나 상품을 전환하도록 한다. 순위 변경을 위해 파워링크 9~10위의 입찰현황을 확인해본 결과 약 500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순위 변경만으로는 기준 클릭단가를 맞출 수 없으므로 상품 전환을 고려하기 위해 플러스링크 상품의 예상 클릭단가를 산출해본다. 해당 키워드의 지난차수 1위가 3.640원이이고, 1개월 조회수는 2.697회, 예상 클릭률은 4.18%이므로 예상 클릭수는 112회. 따라서 예상 클릭단가는 약 32원이 된다. 예상 클릭률이 절반으로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예상 클릭단가는 64원으로 예상이 되므로 상품전환을 고려해보도록 한다.
* 유입수 및 유입률
클릭에 비해 유입된 수가 오히려 많다. 부정클릭 등은 의심되지 않는다.
* 페이지뷰
1.42페이지로 두 페이지도 안 되는 것으로 보아 랜딩페이지에서부터 전환으로 이끄는 힘이 부족하다 볼 수 있다.
* 반송률
81.4%로 높은 편이다. 유입률이 정상인 상태에서 반송률이 높다는 것은 랜딩페이지가 방문객이 기대하고 있는 페이지 구성이 아님을 의미한다.
* 체류시간
1분 6초. 페이지뷰가 적고 반송률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체류시간이 그렇게 짧지만은 않은 것을 보면 반송된 방문객 외의 방문객은 랜딩페이지의 제안 내용에 상당한 관심을 보인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환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은 결정력 부족이라 생각할 수 있겠다.
* 광고문구
클릭률이 평균보다 높게 나오는 것으로 보아 일단 고객의 흥미를 끄는 데는 성공한 것 같다.
* 랜딩페이지
페이지뷰, 반송률, 체류시간 등의 데이터로 볼 때 랜딩페이지의 구성도 문제가 있어 보이고, 전환으로 이끄는 힘도 부족해보인다. 일단 구성 문제는 차치하고 시나리오 분석을 통해 전환으로 이끄는 힘을 상승시켜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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