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10,000 21.80% 2,180 73.76% 1,608 5.67% 91 0.9%
이후 10,000 27.10% 2,710 67% 1,816 12.08% 219 2.2%
이번에 랜딩페이지를 변경해보았습니다.
변경 시 주안점은 두 가지였습니다.
1. 시작페이지 디자인 변경으로 시작률을 높이자.
2. 12depth를 1depth로 줄여서 이탈률을 줄이고 진행률을 높이자.
3. 개인정보 획득 페이지에서 리워드를 사용하여 전환율(도달률)을 높이자.
위의 결과에서 보시다시피
시작 => 진행 => 도달의 과정에 있어서
예상대로 시작과 도달률은 상승되었으나, 진행률은 거꾸로 줄었습니다.
무려 12 depth나 되는 것을 1 depth로 줄였는데...
이탈률이 오히려 더 높아진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탈률이 높아진 것은 두 가지 이유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페이지 구성이 이용자의 호기심을 충분히 유발하지 못한다.
2. 페이지에 에러가 있을 수 있다.
만약 1이라고 한다면 시작페이지, 종료페이지는 이후의 것을 사용하고
진행페이지는 이전의 것으로 돌릴 참입니다.
하지만 1이 이유라고 판단하기 위해서는 2를 먼저 밝혀야 합니다.
확실히 에러와 같은 문제가 없다면 1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을 테니까요.
기본적인 테스트는 다 해봤지만.... 오늘 혹시 숨겨진 에러가 더 없는지
더 확인해볼 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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