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랭킹
302[-]
마케팅하는이효정님은 아이보스 상위 0.09% 입니다.
체험단 마케팅과 키워드 노출에 대한 이야기칼럼을 안 쓴지 생각보다 너무 오래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어떤 내용을 쓰면 좋을까 고민을 좀 하다가 강의 때 혹은 강의 이후에 많은 분들이 물어보신 내용을 가지고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바로 키워드 노출입니다. 우선 한 가지를 기본 전제로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체험단 = 키워드 노출...
아이보스 칼럼04.05추천 4댓글 0조회 1,640
마케팅 관련 질문을 하는 방법 (뼈 좀 때리겠습니다 )마케팅 관련 질문을 하는 방법 (뼈 좀 때리겠습니다 ) 마케팅 관련해서 여러가지 단톡방이나 커뮤니티 등 에서 보면 마케팅 관련 질문을 하시는 분들을 정말 많이 보게 됩니다. 보통 이런 경우들은 사수가 없는 초보 마케터 분들이시거나 업종이 변경되면서 조언을 듣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질문...
마케팅01.07추천 71댓글 38조회 10,062
요즘 보고있는 마케터의 일 책 .. 얼마전에 정말 오랜만에 서점을 다녀왔습니다. 참 서점가는 일도 참 오랜만이였는데 다시 한동안 못갈것 같은데요 ㅠ 하지만 이번에 오랜만에 들른 알라딘에서 재미있는 책을 발견해서 읽는 중입니다. 제목에서 보이는 바로 저 마케터의 일 입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detail.nhn?bid=13454147 혹시 ...
자유게시판05.12추천 2댓글 2조회 1,182
체험단 마케팅 경제적 대가 표시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체험단 마케팅을 하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이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심사지침` 개정안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마케팅을 아무리 잘해도 이 부분때문에 과징금이 나오게 되면 말짱 도루묵이 아니라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보스 칼럼05.04추천 14댓글 5조회 4,039
체험단 마케팅 가이드라인에 대한 가이드라인우선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 가이드라인이란 무엇인가? 에 대한 이야기를 선행해야 할것 같아 그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이드라인이란 체험단 리뷰어들이 리뷰를 작성할 때 어떻게 컨텐츠를 만들었으면 좋겠는지에 대해서 작성해 놓은 컨텐츠 제작 가이드라인 이라고 보면...
아이보스 칼럼01.13추천 12댓글 3조회 4,780
체험단 마케팅 성과 측정은 하고 계신가요?안녕하세요 이효정입니다. 오랜만에 칼럼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 오늘은 체험단 마케팅 강의 중에 질문이 많이 나오기도 하고 강의 때 이야기 드렸을때 반응이 좋았던 내용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바로 체험단 마케팅의 성과 측정에 대한 부분입니다. 다른 디지털 마케팅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의 경...
아이보스 칼럼01.10추천 16댓글 9조회 3,824
체험단/ 인플루언서 대가성 표시를 해야하나요? 11월 25일 저녁부터 마케터들이 모여있는 단톡방에서 상당히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기사가 있다. 기사에서 업체명 까지 등장을 하면서 오늘까지도 여러 단톡방에서 회자가되고 있는 내용이다. 사진 출처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899526622689328&mediaCodeNo=257 인스타그램등을 통해 제품을 광고...
아이보스 칼럼11.26추천 6댓글 2조회 2,830
체험단 마케팅의 역사체험단 마케팅과 관련되서 다른 글을 쓰려고 조사하던 중에 얼마나 오래된 마케팅인지가 궁금해서 찾고 오랜기간 업계에 종사한 분들과 전화통화를 하면서 정리하고 조사하고 하다보니 이렇게 긴 글이 또 나오게 되었네요 .. 글 서두 부분을 지금 벌써 세번째 쓰는 것 같습니다. ( 임시저장 했는데 날라...
아이보스 칼럼09.18추천 6댓글 4조회 1,478
체험단 먹튀.. 에 대처하는 자세 .. 전에 https://www.i-boss.co.kr/ab-7062-174 이 글로도 한번 정리를 했던 내용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이 부분은 언제나 뜨거운 감자이기에 칼럼으로 한번 더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체험단에서 먹튀가 생기는 원인은 상당히 다양하다. -리뷰어의 신변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 예고치 못한 사고나 질병 등으로 인해...
아이보스 칼럼09.05추천 9댓글 0조회 5,289
체험단 마케팅 = 블로그 마케팅?체험단 마케팅 검색포털에 검색을 해보면 수 많은 업체들이 등장하게 된다. 그리고 이미 체험단 마케팅을 통해 생성된 컨텐츠의 수는 과연 추산이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많이 있다. 그리고 이미 그런 컨텐츠에 익숙해져 버린 우리이다. 체험단 마케팅에 대한 강의를 하다보면 거의 대부분의 ...
아이보스 칼럼09.04추천 5댓글 0조회 1,708
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