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게시판에 보면 아직도 상위노출의 중요성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글들이 올라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논의는 이제 좀 그만했으면 합니다.
너무나도 뻔한 답이 나와 있는 내용에 대해서 똑같은 말들을 되풀이하는 것은 글을 쓰는 사람에게나 글을 읽는 독자에게나 모두 시간 낭비라 생각합니다.
* 상위노출이 중요한가?
당연히! 중요합니다.
상위노출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이 세상에 어디 있을까요?
상위노출이 되면 더 많은 타겟고객을 블로그에 유입시킬 수 있고
그렇게 되면 그들로부터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지닙니다.
* 상위노출만이 답이냐?
당연히 상위노출'만'이 답은 아닙니다.
블로그 유입의 측면에서 검색 결과를 통해서만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은 아니라는 것, 그리고 전환의 측면에서 상위노출시켜 더 많은 방문객을 유입시키는 것보다 진정성 있는 이웃관리를 통해 더 많은 전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므로 상위노출'만'이 답이 될 수는 없습니다.
블로그 운영에는 여러가지 전략이 있는데...
상위노출시켜 매출을 늘리고자 하는 사람한테 상위노출이 중요하지 않다고 주장하면 '무슨 X소리냐?'라는 소리 나오는 것 뻔하죠.
반면 블로그 운영 자체에 초점을 두고 있는 사람한테... 너 왜 상위노출을 위한 포스팅을 하지 않느냐면서 상위노출의 중요성을 설파하면... '상위노출되면 더 좋기는 하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어서 나는 이대로 운영할래'라는 소리 나오는 것 뻔하죠.
온라인마케팅 통찰 서적을 읽어보신 분이라면 매출의 기본 공식 아시죠?
매출 = 유입수 X 전환율 X 객단가
상위노출은 '유입수'에 해당하고
콘텐츠, 운영 전략은 '전환율' 항목에 해당합니다.
당장 유입수를 높여야 하는 사람한테 '상위노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콘텐츠나 운영 전략이 더 중요하다'라고 이야기하면 귀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운영 전략 등의 기본 준비도 안 되어 있는 사람한테 상위노출만 되면 매출 오를 것이므로 상위노출을 위해 높은 비용을 지불할 만하다... 라고 주장하면... 이건 사탕발림이죠.
계속 같은 이야기가 맴돌고 있어서... 이제 이런 이야기는 그만했으면 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