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채택답변없습니다. 그나마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곳은 중소기업정보현황정도구요 그것도 개인사업자는 안나옵니다. 카드사용량을 분석해서 판매량 매출 등을 뽑아주는 사이트가 있긴한데 가격이............................... 어마 무시합니다.
답변와이즈앱이라는 사이트가 카드사용량 분석해서 데이타를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채택답변보통은 광고비의 15%를 네이버에서 공식대행사로 줍니다. 광고주는 별도로 지불하지는 않죠~ 만약 쓰시는 금액이 높으시다면 광고대행사에 별도의 백마진도 요청드릴 수 있을 겁니다. 대행사 선택하실때 애초에 협의하고 들어가는 편이 좋으실겁니다.
답변효율이라는 것이 일정 금액을 넘어서면 효율이 떨어지거든요~ 저희 같은 경우는 효율은 SNS, 구글이 좋지만 어느정도 이상의 매출이 나오지를 못합니다. 소액으로만 쓴다는거죠~ 그 이상 써봐야 늘지를 않더라고요 네이버는 효율이 떨어지긴 해도 쓰면 쓴대로 늘긴합니다. 이게 가장 큰 차..
답변각 채널에서 명목적으로 내세우는 가장 큰 이유는 고객이 가격 비교가 쉽다는 점입니다. 옵션으로 구성되었을 경우에는 제품과 제품간의 비교가 사실 어렵죠~ 시스템적으로도 매칭을 시키기도 어렵고요~ 제가 생각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제품별로 분류를 해놔야 광고비 등의 사용금액이 ..
답변가장 처음해야할 일은 매출규모부터 파악하는 것 아닐까요?? 해당 제품군이 어느정도 매출규모를 가지고 있는지가 그리고 당사 제품이 어느정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해서 당사 제품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봅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네이버 검색량, 판매량, 후..
답변저희도 비슷한 테스트를 한번 해본적 있습니다. 외부 유입을 늘리기위 해서 몇가지 광고를 같이 돌렸었죠~~~ 근데 유입은 분명히 잡히고 있는데 순위에는 영향이 거의 없더라고요~ 뭔 그광고를 통해서 팔린 것도 거의 없던 것도 사실이지만 단순 외부유입은 크게 영향을 안미치는 듯 합니..
답변저의 경우는 스크롤은 https://clarity.microsoft.com/projects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니까 한번 이용해보세요~ 나머지는 윗분이 답변을 주셨으니까~~ 그대로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채택답변제가 정확하게 답변을 드릴 순 없지만 광고 담당자에게 저도 비슷한 질문 여러번했습니다. 결론은 중복으로 잡힌다고 하네요 정확한 기준은 안알려주지만요~ 간접매출이라는 것 자체가 중복이라는 것이 없을 순 없겠지만 저희는 쿠팡 광고 리포트 100% 믿지 않고 있습니다....
답변남의 답변 안좋은 댓글 달아놨으니^^;; 저희 같은 경우는 네이버와 쿠팡 오늘의집 등의 매출 분석을 하는데요 좀 무식하게 합니다. 네이버의 경우는 판매량이 나와서 이부분 가지고 하는데요~ 사실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없기 때문에(옵션이 많은 제품의 경우는요) 저희 실판매량과 실매출..
답변저희 같은 경우는 프로그램 이용하고 있습니다. 광고와 매출 데이타 API로 수집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런 것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각종 데이타 분석도 같이 해주기 때문에 저희의 경우는 각 채널별로 들어가서 보지 않고 그 프로그램에서 모든 것을 보고 결정..
답변가장 쉬운 방법은 구글 광고를 하면 됩니다. 키워드가 뭔지 모르겟지만 생각보다 비싸진 않을 겁니다. 그 다음으로는 구글 비즈니스를 등록해서 하는 방법인데 상표권, 사업자명 등 봐야할 부분이 좀 있습니다. 만약 사업자명이 책 이름과 전혀 상관이 없다면 검색 자체가 안될테니까요~~~..
채택답변브랜드에 대한 선호 등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나 안했냐에 따라서 퍼스트와 제로가 나눠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로는 내가 이 브랜드(제품 등)에 대한 직접적인 표현을 하는 데이타(퀴즈, 설문 등)이고 퍼스트는 고객이 가입시 또는 다른 방법으로 준 고객정보를 활용해서 활동을 파..
답변저희는 IFDO라는 분석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료이구요~ AB테스트 지원되고 아에 다른 상품처럼 후기와 구매도 따로 구분이됩니다. 참고하세요~
답변우선 저희 같은 경우는 1)우선 가산디지탈단지쪽은 거릅니다 그쪽은 경험상 잘하는 업체가 별로 없더라고요~ 그냥 콜센터 느낌??? 2) 그리고 꼭! 광고 대행사 회사에 찾아가서 미팅을 합니다. 미팅시 회사 분위가나 규모 등을 보고요~ 3) 마지막으로 회사 pt를 어떻게 하나 봅니다. 여러 업체 ..
답변저희가 하고는 있습니다. 저희의 경우는 브랜드스토어다보니까 브랜드애널리틱스로 해서 외부유입은 확인은 됩니다. 사실 정확한 것은 아니고 시작하고 나서 외부유입이 늘었다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는 거의 없는 듯 합니다. 저도 당근사용자이지만 중고 거래에선 ..
답변초기에 학교에서 행사진행하는 것은 어떻까 합니다. 예를 들어 학교학생만 일정기간(한달정도) 싸게 판매하는거죠~ 제품에는 재구매가능한 사이트 등을 올려놓고요~ 아니면 유산균도 정기결제방식으로 가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학교학생 한달 싸게 구매하게 한 후 정기결제 유도나 ..
답변제가 하고 있는 상품과 완전 다른 분야라서 정확한 답변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1번의 경우는 유입을 목적으로 하시는지 구매를 목적으로 하시는지에 따라 달라질 듯 합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1개는 유입을 목적으로 해서 유입을 모으고요 1개는 타겟팅을 해서 구매를 목적으로 돌리고 있..
답변보통은 추가 비용 달라고 하는데 광고비 사용 금액에 따라서 서비스로 해주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광고비 얼마나 쓰시는지 모르겠지만 만약 사용 금액이 높다고 하면 다른 광고 업체들도 좀 만나서 쇼부쳐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답변2번의 경우는 메타 픽셀의 여부가 강하게 작용하는 듯 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픽셀을 심을 수가 없기 때문에 제대로 타케팅 광고가 안되는 듯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하다가 포기하고 메타쪽은 고도몰로만 돌리고 있습니다. 고도몰에서도 메타 광고할때 보니 픽셀의 영향이 크긴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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