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검색광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2024.12.08 19:08

응애마케터

조회수 757

답변 4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사수가 없어서 검색광고 운영시 어떻게 체계적으로 일을 해야하는지 자체를 모르겠어서 폭풍질문드립니다..😂

브랜드별로 쇼핑검색이나 파워링크 운영하면서 개선하기위해 입찰가나 소재 등을 변경하는데 이때마다
데이터 관리가 제대로 안되는 것 같아서 지금은 시트를 따로 만들어서 일일이 뭘 바꿨는지 수기로 기록하고있는데 좀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다른 검색광고 대행사 다니시는 선배님들은 수많은 업체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쇼핑검색>
-제외 키워드가 70개로 개수제한이 있는데 매주 혹은 매월 업데이트를 해줘야되는걸까요?
-쇼핑검색 노출순위가 4~5위면 pc에서 1페이지에 4개 정도 쇼검 광고가 노출되니까 1페이지에 노출되고있는걸로 이해하면 될까요? 
그리고 이때 노출현황진단 노출순위와 평균노출순위를 비교해서 봐줘야할까요?
-당장 가격이나 썸네일 등 크게 바꿀 수 있는 게 없을때 경쟁사 대비 매력도가 떨어지는 제품의 효율을 개선하기위해 어떤식으로 접근해야될까요?

<파워링크>
-키워드가 많아질수록 키워드 관리를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입니다..그 많은 키워드를 매일 노출순위와 적정입찰가를 확인하고 어떤 입찰가에서 어떤 순위인지 데이터 수집을 어떻게 해야될까요?
-조합형 키워드로 대량등록하면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도 많은데 이 키워드들은 노출이 얼마나 안되면 삭제해야될까요? 
-입찰가 조정은 최소노출가랑 mo/pc 평균 순위별 노출가를 따로 시트에 복붙해서 비교하면서 하고있는데요 네이버 sa 플랫폼 내에서는 일일이 바꿀 키워드들 체크해줘야되고 불편한데 효율적으로 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소재 및 확장소재 개수제한이 있다보니 다른 선배님들은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변경할때마다 이전 데이터를 보관하고 있다 이후 데이터와 비교하고 계신가요?

굉장히 길고 뭘 이런거까지 물어봐 싶으실 수도 있으셨을텐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내주셔서 답변주시면 일개 응애마케터의 야근단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하하
검색광고네이버광고네이버파워링크쇼핑검색
목록
답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