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마케팅하는이효정마케팅하는 이효정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갑환이CPA는 위링크마스터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에서 열심히 일하는 딸바보 마케터입니다.
채택답변등록 할 순 없지만 제외할 수는 있고. 잡히도록 유도하는 건 가능합니다. 네이버 SEO를 살펴보시면 태그, 제목, 상품정보, 카테고리 등이 영향을 미치는데, 이것들을 조합하면 원하는 키워드가 잡히게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네이버쇼핑검색광고
답변쇼핑검색이라면 제외키워드 들어가셔서 해당키워드가 잡혔는지 먼저 확인을 하셔야 하고, 파워링크라면 입찰가를 아예 확 높여서 설정 했다가 노출 확인 하시고 입찰가를 낮추시는 걸 추천합니다. 경쟁업체들이 미리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이라면 검색품질지수 때문에 단가에 비해 순..
네이버파워링크
답변단순히 클릭률이 높고 cpc가 낮은 매체 라고 하면 답변을 듣기가 어려우실거에요. 카테고리/소재에 따라 당연히 ctr차이가 날거고, ctr이 높으면 cpc가 내려갑니다. 또, 평균 cpc가 높다는건 경쟁이 많고 노출, 클릭이 잘 되는 구좌죠. 차라리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을 찾아 보시는게 더 좋을 ..
cpc
답변매체 특성에 따라 조금씩 달라 질 수는 있지만 상품과 밀접한 키워드가 앞에 있음 → 클릭률이 높음 → 노출 순위가 올라감 상품과 밀접한 키워드가 뒤에 있음 → 키워드가 잘려서 보이거나 늦게 보여서 클릭률이 낮음→ 노출순위가 내려감 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얼리쇼핑몰상품명검색어해시태그SEO키워드
채택답변https://store-sell.kakao.com/ 다른 곳에서 온라인판매를 하고 계신다면 입점이 어렵다고 느끼지는 않으실겁니다. 톡딜은 톡스토어를 가지고 있는 셀러가 신청해서 열 수 있습니다. 이것도 심사가 어렵지 않습니다.
톡딜
답변반응형 광고를 만드신다면 모든 사이즈를 제작 하실 필요는 없어요. 브랜딩 목표가 정확하고 노출 시키고자 하는 지면을 정해두셨다면 직접 업로드하셔서 소재를 제작하시는게 좋고, 리소스 적게 들어가고 관리를 편하게 하는게 하는게 목적이시라면, 반응형으로 만드시는게 편합니다..
구글디스플레이GDN구글광고애드센스
답변맞춤타겟은 기존 타겟에서 추출한 데이터이므로 기존 타겟에서 세부 타게팅 설정을 하셨다면 따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먼저 도달 수를 확인 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노출은 한 사람에게 여러번 광고를 보여 준 것도 다 1씩 체크가 되지만 도달은 한 사람에게 한가지 소재가 보인 것을..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맞춤타겟유사타겟인구특성픽셀페이스북픽셀
답변소재 여러개 설정 가능하고 테스트 기준도 여러개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세트 수준에서 타게팅 AB테스트 가능하고 광고 수준에서 소재 AB 테스트 가능합니다. 설정하기 어려우시다면 왼쪽 메뉴바에 사각형 9개 있는 메뉴버튼 누르시고 밑으로 내리다보면 실험 이라는 메뉴가 있습..
페이스북ab테스트
채택답변기여 모델 설정 확인을 해 보셨나요? 구글 같은 경우는 Last touch 기반이라 마지막 클릭에 나온 전환을 체크합니다. 페이스북은 기여도 모델을 설정 할 수 있고 그에 따라서, 최초유입, 중간노출, 마지막 클릭 까지 점수를 부여해서 기여도를 나누는 방식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 부..
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픽셀리타겟팅리타게팅
채택답변머신러닝이 효율이 없다고 판단을 해서 광고비를 줄인거라면 캠페인, 광고세트를 따로 설정 해서 시간타게팅을 해 주셔야 합니다. 캠페인을 따로 지정 해 줘야 다른 광고세트가 예산을 가져가는 걸 막을 수 있고, 광고세트에서 9~16시 사이에만 광고가 나가도록 변경 해 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광고
답변https://join.shopping.naver.com/faq/list.nhn?catgCd=H00015&dtlCatgCd=H00016 네이버 상품검색 알고리즘 입니다. 상품 등록 하실 때 나와있는 링크인데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다 읽기 번거로우시다면 2.1. 적합도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상품명, 카테고리, 제조사/브랜드, 속성/태그 등 상..
네이버쇼핑
채택답변입찰가 수동으로 조정하시고 시간타게팅 설정 해서 그룹을 쪼개보세요.
GFA광고
답변GFA 모바일/PC 서브 지면에서 블로그에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광고
답변말씀하신 목표는 도달이 목적으로 보이네요. (반복노출이 아닌 새로운 사람에게 노출) 핵심 목표가 도달이라면 도달 광고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동영상의 길이가 7분으로 페이스북에서는 매우 긴 편에 속하는데, 동영상을 최대한 길게 보여주는게 목적이라면 동영상 광고의 thruplay ..
채택답변반대로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작성하시고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유 하신 다음, 광고관리자에서 기존 게시물 불러오기로 광고를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인스타인스타광고페이스북페이지광고
답변대댓글이 더 안 달리네요. 저기 새 캠페인을 누르시면 각 광고세트의 정보가 나옵니다. 그 광고세트와 광고세트를 클릭 했을 때 나오는 소재 목록을 보여주세요.
답변머신러닝은 시스템이 과거의 참고할 만한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직접 광고를 진행하면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적화 하는 작업입니다. 광고를 처음에 시작하시거나 영향이 큰 수정이 있을 경우 머신러닝이 진행됩니다. 머신러닝이 끝난 후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노출지면, ..
페이스북
답변네이버 쇼핑박스 광고입니다. https://join.shopping.naver.com/ad/theme/men.nhn#
네이버네이버광고네이버트렌드쇼핑트렌드쇼핑
채택답변저도 대행사 마케터이고 영업을 하는 사람이다 보니 원하시는 방향과 일치하는 대답이 될 진 모르겠습니다. 1. https://www.facebookblueprint.com/student/catalog 페이스북에서 운영 중인 학습 사이트입니다. 만족스런 답이 될진 모르겠지만 자체적으로 공부한 자료를 바탕으로 진행한다고 ..
마케팅instagram조언피드백
답변캠페인 설정하고 광고 설정 같이 올려주실 수 있을까요? 혹시 페이스북 게시물을 이용한 광고인지도 체크 해 주시구요.
페이스북3인스타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HJ
6SSOSSOhi
7Groove준
8메타마케팅연구소
9감자영
10미취니
11마문철
12rbghWkd
13오늘그리고내일
14legion
15진정성있는마케팅
16두리엉아
17KCA미디어
18마이더스의손
19MRES
20윾넨
21이루다팩토리
22바이너리애드
23두유소년
24갸아악
25네이버지마켓옥션
26젤리얌
27노은비
28차라투스트라
29쭈실장
30주식회사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