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구글 애널리틱스 vs 페이스북 픽셀 분석결과 차이

2020.10.27 14:21

ted0118

조회수 294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쇼핑몰 운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페이스북 픽셀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전자상거래 결과가 서로 상이하게 나옵니다ㅠㅠ

현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광고 4개 돌리는 중 (모두 인스타 광고로만 진행 중입니다)

- 모두 리타겟팅(유입 맞춤타겟 + 유사타겟)으로 돌리는 중

- 각각은 구글 애널리틱스 & 페이스북 광고(목표 : 컨텐츠 조회)에서 에서 별도의 캠페인으로 돌리는 중


2. 구매(전자상거래) 결과가 상이

- 예를 들어, 페이스북 픽셀에서 광고 A/B/C/D의 웹사이트 거래 수가 5/5/5/5로 나온다면

- 구글 애널리틱스에선 3/5/6/6과 같이 다르게 나옴 (단 거래 수의 합은 같음)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광고 A로 첫 유입된 고객이 광고D로 리타겟팅되어 거래가 이루어졌을 때

구글 애널리틱스는 거래를 광고 A로 인해서, 페이스북 픽셀은 광고 D로 인해서 이루어졌다고 인식하는 건 아닐까 싶긴 한데..


혹시 제 추측이 맞았는지, 틀렸다면 정확한 원인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ㅠㅠ

또한 제가 틀렸다면, 위와 같은 분석 차이를 앞으로 어떻게 파악해나가면 될까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픽셀 리타겟팅 리타게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6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오토끼

두부플러스

#웹사이트 운영#쇼핑몰 운영#제작/솔루션
김종진

아이보스 웹분석

#오프라인 광고
나쁜달

광고 데이터 컨설팅 데이터웨이

#키워드광고#배너광고#기타 온라인마케팅
바람의영혼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마케팅 관련법
플로우홀딩스

Flow Holdings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