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쇼핑몰 운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페이스북 픽셀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전자상거래 결과가 서로 상이하게 나옵니다ㅠㅠ
현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광고 4개 돌리는 중 (모두 인스타 광고로만 진행 중입니다)
- 모두 리타겟팅(유입 맞춤타겟 + 유사타겟)으로 돌리는 중
- 각각은 구글 애널리틱스 & 페이스북 광고(목표 : 컨텐츠 조회)에서 에서 별도의 캠페인으로 돌리는 중
2. 구매(전자상거래) 결과가 상이
- 예를 들어, 페이스북 픽셀에서 광고 A/B/C/D의 웹사이트 거래 수가 5/5/5/5로 나온다면
- 구글 애널리틱스에선 3/5/6/6과 같이 다르게 나옴 (단 거래 수의 합은 같음)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광고 A로 첫 유입된 고객이 광고D로 리타겟팅되어 거래가 이루어졌을 때
구글 애널리틱스는 거래를 광고 A로 인해서, 페이스북 픽셀은 광고 D로 인해서 이루어졌다고 인식하는 건 아닐까 싶긴 한데..
혹시 제 추측이 맞았는지, 틀렸다면 정확한 원인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ㅠㅠ
또한 제가 틀렸다면, 위와 같은 분석 차이를 앞으로 어떻게 파악해나가면 될까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