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애널리틱스 vs 페이스북 픽셀 분석결과 차이

2020.10.27 14:21

ted0118

조회수 1,129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쇼핑몰 운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페이스북 픽셀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전자상거래 결과가 서로 상이하게 나옵니다ㅠㅠ

현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광고 4개 돌리는 중 (모두 인스타 광고로만 진행 중입니다)

- 모두 리타겟팅(유입 맞춤타겟 + 유사타겟)으로 돌리는 중

- 각각은 구글 애널리틱스 & 페이스북 광고(목표 : 컨텐츠 조회)에서 에서 별도의 캠페인으로 돌리는 중


2. 구매(전자상거래) 결과가 상이

- 예를 들어, 페이스북 픽셀에서 광고 A/B/C/D의 웹사이트 거래 수가 5/5/5/5로 나온다면

- 구글 애널리틱스에선 3/5/6/6과 같이 다르게 나옴 (단 거래 수의 합은 같음)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광고 A로 첫 유입된 고객이 광고D로 리타겟팅되어 거래가 이루어졌을 때

구글 애널리틱스는 거래를 광고 A로 인해서, 페이스북 픽셀은 광고 D로 인해서 이루어졌다고 인식하는 건 아닐까 싶긴 한데..


혹시 제 추측이 맞았는지, 틀렸다면 정확한 원인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ㅠㅠ

또한 제가 틀렸다면, 위와 같은 분석 차이를 앞으로 어떻게 파악해나가면 될까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픽셀리타겟팅리타게팅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