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젤리얌가장 평범한 마케터 - 젤리얌
김완진마케팅회사 아이로즈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모오오오 매애애애
채택답변우선은~ 제가 아는 선에서 말씀드릴께요. (D 부분!) 키워드와 검색어의 차이는 - 키워드: 내가 셋팅한 키워드 - 검색어: 그 키워드에 추가 단어들이 붙은 합성어 이런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할꺼 같아요. `아동복`이라는 키워드를 세팅하였는데 `내아이 아동복` 이런 검색어가 잡힐..
구글애널리틱스GA구글애즈
채택답변https://analyticsmarketing.co.kr/ 아이보스 소속이시고, GA 및 GTM 강의도 진행하시는 김종진 강사님이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원하시는 부분의 내용이 있을지는 명확하진 않으나 참고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데이터분석 단톡방을 운영하는데, 거기에서 사람들과 해당 정보 교류해..
GAGTM구글구글태그매니저
답변로직이 갈수록 정교화 되어가요. 단순한 좋아요, 팔로워를 늘리는 방식은, 오히려 나중에 노출에 더 마이너스 요인입니다~ 저는 비추천하고 싶네요~
인스타그램매크로페이스북
답변1번 항목에 대해서는, 제가 상품명을 변경하며 테스트해 볼 순 없어서 가볍게 의견만 드리자면, 요거트볼: 생활/건강 > 주방용품 > 식기 > 볼 그래놀라: 식품 > 가공식품 > 시리얼 해당 단어 때문일 수도 있다 싶어요. 그 단어 부분을 제거하고, 노출여부를 다시 테스트해보시면 좋을거..
스마트스토어
답변각 키워드의 검색량의 총 합계 하나를 가지고 단가를 산정합니다. 단가 범위가 존재하니, 최대한 꽉꽉 채워서 진행하셔요!
키워드광고
답변저도 비슷한 문제로, 구글에 직접 문의해보았습니다~ 구글에서 답변하기로는 일예산이 1만원이라면, 하루에 지출되는 예산은 최대 2만원까지도 지출될 수 있으며, 다만 일예산 기준으로 잡은 월 30만원을 넘지 않게금만 보장한다. 이런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 부분 감안하셔서, ..
배너광고
답변매장을 갖고 계시다. 처음하신다. >> 스마트스토어를 추천합니다. 게다가 매장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쇼핑 윈도로 추가 입점이 가능하여, 해당 채널에서만 진행가능한 특혜(?)들이 일부 있어, 그 부분을 잘 활용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소셜커머스
채택답변럭키투데이나 쇼핑윈도는 스마트스토어로만 가능합니다. 쇼핑에 입점한 자사몰의 경우에 쇼핑박스 광고나, 쇼핑검색광고는 진행이 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 :)
채택답변우선, 스마트스토어 자체 지수라는 것과는 무관하구요. 해당 상품의 네이버쇼핑 SEO지수를 올리기 위함이라고 생각한다면, 마케터빈님 말씀처럼, 구매와 리뷰에 대해서는 해당되는 목적에 적용된다고 볼 수 있으나, 네이버쇼핑 SEO 지수에서 클릭에 해당하는 부분은 `네이버쇼핑에서의..
유튜브
채택답변아...아니되어요ㅠ
로그분석·통계
답변기본적으로는 브랜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생성해주기도 하나, 저 부분의 노출 적용을 요청하면, 브랜드 상표권을 제출하라고 합니다. (출원중이 아닌 등록 기준) 그 이후에 검색량에 따라 노출이 이뤄져요!
답변잦은 수정 자체로 순위가 떨어진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떨어질만란 수정이 있었거나, 말씀하신대로 키테고리의 영향일 수 있으니... 통계에서 순위가 낮아지기 전에 해당상품으로 유입 및 구매가 일어나던 키워드들을 우선 정리하시고, 그 키워드들에 해당되는 카테고리가 무엇인지..
답변우선 가장 단순하게 이야기드리면, 네이버 데이터랩이나 쇼핑베스트100, 키워드도구 같은 곳에서 트렌드를 우선 살펴보구요. 그 다음엔 그 원하는 상품군을 검색해서 경쟁상품의 가격대나 상품수량 등등을 따져보고 판단해봅니다. 내가 가져올 수 있는 상품 단가랑 고려해서 잘 팔릴지..
답변혹시지만....... 카테고리 적합도의 영향이...?? 가끔씩 키워드에 대해서, 카테고리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어서, 노출이 사라지거나 확 밀릴 때가 있긴 합니다....물론 그건 확인해보셨을거라 생각하지만! 혹시나 해서~~
답변상품코드 세팅이면 끝!
답변저 많은 쇼핑영역의 상품을 선정하고, 등록하고 하는 부분을 생각하면, 당연히 MD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 질문자께서 말씀하시는 부분은 어드민에서 등록하는 럭투나 기획전 등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네이버쇼핑 및 쇼핑윈도우 공식 블로그에 보면, 직접 제안을 넣어서, 선..
답변워낙 마케팅 관련일이 다양하다보니, 뭐라고 하나를 콕 집기는 어려울 거 같습니다. 자료 정리의 기본은 수집 > 분류 입니다. 본인이 하셨던 일들을 수집해서 정리하시고, 그걸 분류해보시면, 나란 사람이 무엇을 제일 많이했고, 어디에 강점이 있는지(입사면접자가 본)가 나올테며 ..
콘텐츠마케팅
채택답변우선은 비용이 들지 않거나, 효율을 고려한, 키워드 확장을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현재 광고에서는 무슨 키워드로 들어와서 구매를 하는지, 일반 검색에서 무슨 키워드로 들어와서 구매를 하는지, 이 2가지 유입형태에서 키워드를 보시면, 1. 추가로 유입시킬 키워드 (네이버 광고센..
답변해당 방법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정보 수정에서 구매/혜택에 보면 복수 구매시 할인 받아 구매하는 기능은 가능한데요. 그 부분을 통해서 설정하실 수는 있으나, 해당 상품을 복수 구매시에만 적용이 됩니다. 즉, 내 스마트스토어에 있는 여러개의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답변잘못된 방향의 상품명을 제대로 된 방향으로 수정한다면, 그건 당연히 필요하죠~ 한번 등록한 상품의 상품명을 수정하지 말란법은 없습니다. 다만 수정하려는 부분이 '로직'에서 유리한 부분인지 아닌지를 판단해보셔요. '상품명 수정'이라는 행위 자체가 나쁜 것은 절대 아닙니다.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GrooveHJ
5SSOSSOhi
6김완진
7미취니
8마문철
9Groove준
10두리엉아
11마이더스의손
12MRES
13메타마케팅연구소
14KCA미디어
15오늘그리고내일
16이루다팩토리
17쭈실장
18바이너리애드
19윾넨
20두유소년
21네이버지마켓옥션
22노은비
23랭크업리워드
24bcheck
25rbghWkd
26갸아악
27진정성있는마케팅
28신경현
29에이태그
30지민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