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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리터

뷰티 제품 인하우스 마케터 앞으로 뭘 하면 좋을까요?

2024.04.17 14:33

중꺾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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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뷰티 브랜드 온라인 마케터입니다..

입사한지는 담달에 1년 되어가고 2년 정도 경력이 있었어요.


제조도 같이 하고 있는 업체인데 원래 온라인 판매를 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만 매출을 내고 있었습니다.

제가 오기 4달 전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자사몰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상황이었고

현재 온라인 마케터는 저 혼자입니다...... 1년 가까이 혼자 하는 중인데 매출은 입사 하고 나서의 3~4배로 올려놓은 상황입니다...

심지어 브랜드가 2개이며 스토어도 2개라 현재는 헤어뷰티 스토어에만 95% 몰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올해 1월부터 새싹에서 파워등급으로 상승했구요.


현재 하고 있는게

블로그 체험단 / 맘카페 / 네이버 쇼검 / 숏클립 / 네이버버티컬광고 정도 하고 있구요..

회사 내부 정책 상 제품판매가 변경이 안되는 제품이라 1+1 / 핫딜 등 이런 행사를 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제품들이 타사 제품군들에 비해 가격이 꽤 있는 편이기에 타사에서 진행하는 가격적인 부분으로 배너 만들어서 메타광고를 하는 방식이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주 타겟은 30~50대 여성으로 파악이 되고 있고, 특정 상품 2개 정도는 오프라인에서부터 좀 인지도가 있어서 신규 등록했을 때 매출이 조금 나오는 편입니다. 현재도 특정 상품 2개가 제일 많이 팔리구요.


제가 왔을 때 메타광고를 하고 있던데, 자사몰에 픽셀 심어 하고 있었는데 돈만 잡아먹고 있어서

작년 8월부터는 메타는 아예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매출 98%는 네이버 스스에서 나오고 있어서

현 상황에서 메타에 픽셀도 못심기에 하지 않고 있습니다.


네이버 DA / 구글 DA는 제가 볼땐 효율이 없어 보여서 안 하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은 영상으로 인한 매출이 꽤 잘 나오는거 같은데, 숏클립의 경우는 이사님 지인을 통해 해당 채널에 비용을 주면 그쪽에서 제작해서 업로드 해주긴 하지만, 워낙 업로드 편차가 크고 컨셉이 너무 단일화되어서, 최근에는 업로드 해도 큰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


맘카페의 경우도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사실상 지출 금액 대비 결제 금액은 절반도 안되는 느낌도 받고 있구요. 대신 인지도는 올라가겠죠?


올해 2월 / 3월 매출을 제가 전년대비 2배 이상 높여놔서 윗 사람들의 기대가 조금 있는 거 같더라고요......

저도 매번 생각하는데 여기서 대체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요..

이번 달 매출은 현재 일자로는 전월 대비 못 미칠 것 같습니다 ㅜㅜ


현 시점에서 변화점이 필요한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온라인 마케팅 사수도 없고 부서 내에서의 의견은 현재 제가 내는 그대로 반영하여 진행합니다. 다행히 지금까지는 잘 해왔지만... 점점 불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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