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퍼포먼스 마케팅과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 Annie입니다~!😊
오늘은 GA4를 활용하여 우리 웹사이트에서 구매 전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간'을 알기위한 보고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거에요!
하루하루 매출이 중요한 커머스 업종에서는 매출에 영향을 줄 시간, 요일, 시즌 등에 민감할 수밖에 없을텐데요,
Annie와 함께 이번 시간보고서를 확인하면서 우리 제품의 구매가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간'이 몇시대인지 알고 가도록 해요!😎
▶ GA4 구매 전환 발생 시간보고서 확인하기
"우리 비즈니스의 한정된 예산을 낭비하지 않고 가장 비용 효율적인 시간에 광고비를 집중 투자하여 성과를 끌어올리고싶다!!"🙄
매출이 중요한 커머스 업종에서 누구나 하는 고민인 비용 효율적으로 퍼포먼스 내기!!
오늘은 우리 웹사이트에서 가장 구매 전환이 많이 발생하는 시간대를 함께 알아보아요🙋♀️
1. GA4 계정에 접속하여 맞춤보고서를 만들거에요!
좌측 바의 '탐색' 클릭 후 '새 탐색 분석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2. 측정기준에 '시간', '이벤트 이름'을 넣어주고, 측정항목에는 '이벤트 수'를 넣어줍니다.
3. 바로 옆의 '설정' 탭에서 '행'에는 '시간'을, '열'에는 '이벤트 이름'을, '값'에 '이벤트 수'를 넣어줍니다.
4. 여기서 중요한 점!🚨
저는 '구매 전환수'라는 특정한 이벤트만 골라내어 보고싶기 때문에 해당 이벤트인 'Purchase'를 지정할거에요!
'설정' 탭에서 하단에 있는 '필터'를 눌러준 후 '이벤트 이름'을 선택합니다.
5. 'Purchase'에 해당하는 이벤트만 볼 것이므로 '조건'에 '다음과 정확하게 일치', 그리고 밑에 'purchase'를 입력 후 적용을 눌러줍니다.
6. 우측에 맞춤으로 설정한 데이터가 쭉 나옵니다!:D
(데이터 보호를 위해 가림처리)
위 지표를 통해 우리 웹사이트에서 구매 전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간은 21시~23시로 확인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위 데이터를 근거로, 현재 매체별 디지털 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해당 시간대에에 주어진 예산의 입찰 가중치를 100% -> 150~200%로 늘리고 구매 전환이 잘 발생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입찰 가중치를 100% -> 50%로 낮추거나 해당 시간대 노출 OFF를 설정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겠죠!😀
디지털마케팅 전략 설정 및 변경에 있어서 데이터에 근거한 전략이라면 성과 증대를 끌어올릴 수도, 성과 저조를 방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댓글로 달아주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더욱 유익한 GA4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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