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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성장을 위한 마케팅 & 고객관리 ·192·2024. 12. 10

✅메디하이 픽뉴스 : 12월 첫번째



#혼합진료금지, #중증질환중심

01/ 비급여로 매도되는 정형외과 "대학·개원가 모두 진퇴양난"

개원가의 정형외과 분야는 비급여 의료행위에 대한 보험사의 심사 강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사경 진단 하 도수치료에 대한 심사가 강화될 예정이며 이는 의료기관의 수익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수술영상유출사고, #과징금

02/ 병원계, IP카메라 경보…매출 3% '과징금'

최근 정부는 IP카메라를 통한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보안 강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IP카메라 제조사는 내년 하반기부터 해킹에 안전한 비밀번호 설정을 의무화해야 합니다. 보안 수칙을 준수하지 않아 영상 유출 사고가 발생한 사업장에는 매출액의 최대 3%에 해당하는 과징금이 부과될 예정입니다.
 
#비대면진료, #만족도조사

03/ 비대면진료 경험자 93% '만족'…96% '재이용'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 1주년 조사에서 93.2%가 만족하며, 96.9%가 재이용 의향을 보였습니다. 고객들은 대기 시간 단축, 장소 구애 없는 진료, 이동 불편 해소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특히 유치원생 부모, 요양시설 고객 자녀, 직장인 등이 만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불법광고, #책임회피

04/ 불법 광고인줄 몰랐다? “최종 책임은 원장”

최근 치과 개원가에서 불법 의료 광고로 인한 고소 및 고발이 급증하고 있으며, 일부 원장님들이 '홍보 업체가 알아서 했다'고 책임을 회피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랜딩페이지, #전환율

05/ 🧡 콘텐츠 디자인을 통해 병원 신규 문의 늘린 성공 사례

메디하이는 병원 성과를 높이는 랜딩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디자이너와 마케터가 함께 협업하며 디자인을 개선해 나갑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디자인팀이 고객의 입장에서 콘텐츠를 구조화하고 표현하여 실제로 전환율을 151% 향상시킨 사례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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