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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성장을 위한 마케팅 & 고객관리 ·136·2025. 01. 02

지난 12월, 병의원 이슈 - 메디하이 픽뉴스 : 12월



#의료개혁, #의개특위

01/ 의료계의 2025년 서울의 봄 가능해질까?

대통령 탄핵으로 의대 정원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이 난항에 빠졌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기존 정책을 계속 추진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정책 변경은 쉽지 않을 것로 보입니다. 의료계는 대법원에 효력 정지 가처분을 요구하며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단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진료, #위고비 

02/ 비대면진료 시 비만치료제 처방 제한된다

보건복지부는 비대면 진료 시 비만치료제인 위고비를 포함한 약물의 처방을 제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위고비 출시 이후 무분별한 처방과 불법 유통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기 때문입니다. 

 

#만족도조사, #고객경험

03/ 내 진료 신뢰해 줬으면 VS 높은 진료비 부담스러워

고객에게 바라는 점을 묻는 질문에 대해 치과의사들은 ‘진료에 대한 기본적 신뢰’를 가장 먼저 꼽았습니다. 고객들의 경우 ‘낮은 진료비 책정’에 대해 가장 큰 목소리를 냈습니다. 이어 ‘진료 내용에 대한 친절한 설명’, ‘높은 수준의 진료 제공’, ‘진료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 제공’, ‘진료 대기시간 단축’등을 차례로 선정되었습니다. 


#치과명찰패용, #과태료

04/ “치과서 명찰 착용하시죠?” 보건소 수시 점검 주의

치과의사와 직원들은 명찰을 착용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시정 명령이나 과태료 부과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찰에는 면허·자격의 종류와 성명이 함께 표시되어야 하며, 미착용 시 불법 위임 진료로 오해받을 수 있으므로 각별한 관리가 요구됩니다.


#신청폼, #핵심고객

05/ 🧡 매출 내는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병원 마케팅 전략

메디하이는 매출 증가를 위해 상세한 상담 신청폼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신청폼은 고객의 상태와 필요한 정보를 파악해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도구로, 이를 통해 핵심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핵심고객의 소구점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유연하게 개선해 나가면 병원의 성과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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