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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전화상담, 성과 내기 위해 꼭 필요한 것
저희도 예약수, 내원수 높이고 싶죠. 그런데 시간은 없고 챙길 것은 많고 OO병원의 전화상담 팀장님은 메디하이 팀과의 인터뷰에서 한숨 섞인 목소리로 그간의 고충을 말씀하셨습니다. 팀장님은 병원의 매출 성장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계신 의욕 넘치는 분이었는데요. 그런...
매출 가능성이 높은 초진고객을 찾는 법
`초진 내원고객은 늘었는데 어느 시점부터 매출이 크게 줄었어요. 전체 매출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강남OO치과 원장님께서는 최근 늘지 않는 병원 매출 때문에 고민이 많다고 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면 병원 매출을 더 늘릴 수 있는지 물으셨습니다. 메디하이는 ...
내원 가능성이 높은 문의를 우선으로 관리해 성과를 높이는 방법
병원 신환 내원수가 많이 떨어졌어요. TM팀에서도 그 이유를 모르겠다고 하는데내원수를 높이는 방법 뭐 없을까요? OO병원 원장님은 힘들게 얻은 고객 문의 중 80% 이상이 내원으로 이어지지 않는 상황이라고 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탈을 줄이고 더 많은 내원 고객을 만...
병원이 진짜 원하는 CRM은 어떤 모습일까?
`저희 병원은 여러 개의 툴을 중복해서 쓰고 있어요. 필요한 데이터만 빨리 파악하고 싶은데 그게 너무 어려워요.` 강남 모 병원의 원장님은 개원한지 꽤 지났지만 여전히 병원의 업무 시스템에 대해 고민을 하셨습니다. 주변에서 더 낫다고 추천한 CRM으로 변경하고 실무진...
병원 잠재고객 이탈을 줄이기 위해 CX팀이 한 일
`힘들게 모은 고객 문의가 내원까지 연결되지 않아요. 왜 이렇게 고객 이탈이 늘어가는 것일까요?` 얼마 전, 메디하이의 한 파트너 병원에서는 잠재고객 이탈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어떻게 해야 이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지 문의해 오셨습니다. 잠재고객은 상담 문의를 ...
병원 상담 문의, 며칠까지 관리해야 할까?
OO 치과 원장님은 전화 상담 인력은 부족한데 시스템이 자리 잡히지 않아 힘들어 하십니다. 상담 문의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말씀하시면서 고객 문의 관리에 관한 객관적인 가이드가 있다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OO 치과와 같은 고민을 하는 병원들이 많은 ...
병원 예약률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것
OO 한의원은 예약수가 늘지 않아 고민하고 계셨습니다. 광고비는 점점 늘어나는데 실질적인 성과는 기대한 수준에 못 미친다며 어떤 방법을 써야 병원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지 걱정하고 계셨지요. 대다수의 병원 마케팅 대행사나 마케터들은 성과 개선을 위해 `전환율`을 ...
병원이 진짜 필요한 것을 만드는법 (feat.사용성테스트(UT))
상담을 해야 하는 시간을 메모하며 관리하고 있는데 업무가 바빠 놓칠 때가 많아요. 상담 시간을 알려주는 알림이 있으면 좋겠어요. 강남의 성형외과에서 얘기해 주신 의견입니다. 메디하이 웍스팀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병원 구성원들과 만남을 갖고 사용성 ...
광고만으로 기존 대비 신환 예약률 22% 더 높인 방법
`고객 문의가 더 늘어나면 좋겠어요.` 병원과 미팅을 할 때마다 메디하이 그로스 팀이 가장 자주 접하는 고충입니다. 대다수의 병원 마케팅 담당자분들은 문의 수를 늘리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문의가 늘어야 내원하는 고객이 많아지니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겠지요...
빠르고 편리한 병원 전화상담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
지난 스토리`병원 문제 해결을 위해 메디하이 웍스가 한 일` 에서는 메디하이 웍스 팀이 일하는 순서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웍스 팀이 병원 전화 상담팀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갔는지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저의 어려움은 어...
병원 문제 해결을 위해 메디하이 웍스가 한 일
지난번 우리 병원에서 말한 아이디어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메디하이 웍스를 사용하고 계신 병원 구성원 분들은 이런 궁금증을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매번 불편사항이 생길 때마다 메디하이 웍스에 전달하지만 내 의견이 실제로 반영되고 있는지는 알기 어렵기 ...
병원 성장을 위한 고객 경험의 모든 것
원장님과 병원 구성원 분들에게 고객경험이 중요하느냐고 물어보면 대부분은 당연히 그렇다고 대답합니다. 고객들에게 좋은 경험을 전달해야 하는데 반대하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드니까요. 하지만 모두가 고객경험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경험이 ...
지금 병원 성장을 위해서 꼭 필요한 것
`병원 입장에서 협업에 대해 고민은 많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메디하이가 작년에 만난 한 병원의 원장님께서는 병원 내 팀 간 갈등이나 알력 다툼을 줄이고 모두가 합심해서 일할 수 있는 업무 체계를 만드는 것을 고민하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막상 병원...
병원 잠재고객 관리가 가져오는 매출 변화
많은 원장님은 잠재고객 관리의 미비로 인한 비용 낭비가 일어난다는 것을 모른 채 엄청난 마케팅비를 사용하고 계세요. 또 잠재고객 관리가 매출 상승에 중요한 요인이라는 것도 모르고 계시죠. 매달 마케팅 예산을 증액해도 매출이 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병원 ...
병원 잠재고객 관리를 하나의 툴로 해야하는 이유
병원에서 일하는 구성원들을 인터뷰하다 보면 고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특히 고객 정보가 흩어져 있을 때 고객 상담을 해야 하는 분들은 효과적인 고객 응대와 상담 전략을 세우는 것을 어려워하세요. 잠재고객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