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8] ****을 찾으면 매출이 오른다는 뻔한 이야기지만 한번 읽어보면 좋은 글
소비자 구매 이유만잘 찾아도매출은 오릅니다. 제가 강의를 가면 자주 듣는 질문 중에 하나입니다.답은 간단합니다. 고객들이 여러분 제품을 사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요? 여러분은 제품을 파는 입장이라 판매자 입장에서 생각을 합니다. 대부...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7] 사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사업을 하다 보면 일이 마음대로 되지 않을 때나 내가 원하지 않은 외부 환경 때문에 속상한 일이 생깁니다. 당연히 저도 그럴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제가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모든 잘못은 당신으로 인해 벌어졌다는 식의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6] 매출 상승
공부를 잘한 사람들이 모두 사업에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본인 비즈니스로 성과를 잘 내시는 분들 중에 좋은 대학을 나오신 분들을 종종 봅니다. 이유가 궁금해서 고민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사업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언제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5] 우선 순위 중요성
펩소던트 기업 회장인 찰스 럭맨이라는 분이 계셨습니다. 중년의 나이에 무일푼으로 시작해서 백만장자가 되었으니 다들 그 비결이 궁금했을 겁니다. 그는 그의 성공 이유를 이렇게 밝혔습니다. `개표님은 뛰어난 머리로 좋은 학교를 나와서 성공하신 건가요?` `아니요.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4] 브랜드 스토리
`일본에 츠타야라는 서점이 있습니다.` `일본에 `책을 사지 않아도 독서할 수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츠타야라는 서점이 있습니다.` 같은 서점을 이야기했지만 각 문장에서 느껴지는 츠타야라는 서점은 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스토리가 가진 힘입니다. 당연한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3] 동조 효과
`여러분은 소화기를 하나 사셔야 합니다. 하나는 구매 후기가 30,000개가 넘고 또 다른 하나는 구매 후기가 50개가 있습니다. 어떤 소화기를 선택하시겠습니까?` 마케팅 강의를 가서 제가 종종 묻는 질문입니다. 거의 대부분 청중들은 후기가 30,000개가 넘는 소화기를 사겠...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2] 착한 사장컴플렉스
제가 아는 성품 좋으신 대표님이 계십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사람 좋다고 늘 칭찬을 받는 분이십니다. 하지만 문제는 사업적으로 성과는 좋지 않으십니다. 직원들에게도 잘하시고, 주위 거래처에도 잘하십니다. 문제는 착한 사람이라고 주위 사람에게 인정을 받는다고...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1] 디자인의 중요성
1,000원을 투자했을 때 매출이 20,000원 증가된다면? 1,000원을 투자했을 때 영업이익이 4,000원이 늘어난다면? 영국 디자인협의회 발표에 따르면 기업이 디자인에 1파운드를 투자할 때 매출은 20파운드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영업이익은 4파운드 그리고 수출은 5파운드...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0] 직원
아는 외식업 대표님들이 부산에 놀러 오셨습니다. 오신 김에 부산 외식업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계신 대표님들을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함께 들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외식업에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뤘습니다. 하지만 제가 중요한 깨달음을 얻은 것은 직원에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9] 재구매하지 않는 고객
`우리 제품을 구매했지만 재구매를 하지 않은 사람들이 신경 쓰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우리 식당에 한번 왔지만 다시 오지 않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야 다시 오실까요?` 우리에게 한 번 왔던 고객이 다시 오지 않는다면 매우 속상한 일입니다. 당연히 신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