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 업데이트>
최근 카카오톡 채널에서 새로운 기능이 나왔는데요,
내 카톡 채널에 올린 소식이 카톡 앱 곳곳에 보여져서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 브랜드 소식을 쉽게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카톡 채널 ‘소식 추천 기능’ 업데이트!
기존 고객은 물론, 아직 친구가 아닌 신규 고객에게도
내 카톡 채널 소식(콘텐츠)이 자동으로 추천됩니다.
즉, 내 채널과 친구가 된 고객뿐 아니라
관심사에 맞는 새로운 잠재 고객에게도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기능입니다.
카톡에서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된다!
카카오톡은 소식 콘텐츠가 더 많은 사람에게 보여질 수 있도록
채널 홈 화면 곳곳에 콘텐츠 추천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팀은 다양한 사용자에게 내 채널이 더 쉽게 발견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팀 공지 (2025년 6월)
채널 홈 여러 영역에서 콘텐츠 추천 기능을 실험 중입니다.
이미 친구인 고객에게도 내 소식이 잘 전달되도록 계속해서 기능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카톡채널의 소식이란?
사진, 영상, 카드뷰 등 다양한 형태로
스토어의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 공간입니다!
스마트 스토어도 고객한테도 알림톡으로
카톡채널추가 메시지 보낼 수 있어요!
① 알림톡 메시지: 카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알림톡 메시지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카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은
고객이 클릭하면 바로 내 카톡 채널과 친구가 되어,
브랜드의 소식, 혜택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게 해줍니다.

② 알림톡 버튼과 링크 활용하기
구매한 고객에게 발송되는 알림톡 메시지에는
다양한 버튼과 링크를 원하는대로 세팅할 수 있어요!
‼️주의: 알림톡은 정보성 메시지이므로
직접 ‘채널 추가’를 유도하는 문구 사용이 제한됩니다.
📌마케팅에 활용하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 비즈니스 카톡 채널 홈 꾸미기
- 플친 혜택, 할인쿠폰, 신제품 소식 등
- 알림톡 버튼의 링크를 카톡 채널 홈으로 연결하기
(헤어플러스 채널홈)
기존 고객이 채널 친구(=플러스 친구)가 되면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연결되어 단골 고객으로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카톡채널 활성화 하고 마케팅에 활용하기!
✔ 먼저 카톡 채널 활성화 유지하기
신상품, 후기, 이벤트 등 꾸준한 콘텐츠 업로드로 채널 상태를 ‘활성화' 하세요.

(사진=안다르 채널홈)
✔ 고객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 꾸준히 제공하기
타깃 고객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로 참여를 유도하세요.
✅ 제품 무료체험
✅ 신규 제품 런칭
✅ 리뷰작성 이벤트 등
신규 콘텐츠 소식을 활발히 업로드하는 브랜드👍
(헤어플러스 채널홈 소식)
알림톡과 카톡 채널이 만드는 강력한 시너지
앞으로 카톡 채널의 ‘소식 추천’ 기능으로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더 많이 노출되고
신규 고객 유입도 함께 늘어납니다.
스마트스토어도 기존 고객에게 알림톡을 보내
카톡 채널 친구로 자연스럽게 유입시키고,
브랜드와 꾸준한 접점을 유지할 수 있죠.
이 두 가지가 합쳐져
고객 유치부터 단골 관리까지
더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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