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는 운영할수록 일이 계속 쌓이죠...🤯
특히 고객관리, CS 업무는 타이밍이 중요해서
바쁜 셀러에게 큰 부담이 되었는데요,
스마트스토어 알림톡을 활용해서
CS 운영 필수 업무 3개를 자동화 하고
야근지옥에서 벗어나봅시다...💪🔥
(1) 주문 착오 ⇢ 고객불만은 이제 그만!
가끔...아니, 어쩌면 자주...
구매 고객이 옵션명을 잘못 보거나
상품 선택을 잘못해서 문의 올때가 있어요.
문제는, 고객이 배송이 완료된 다음에
주문 착오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No!!!)
('교환/환불처리 안내하거나 배송비는 고객 부담인데 또 그거를 설명해야되고 고객은 점점 불만이 쌓여가고 등등...')
벌써 해결하기 위한 업무가 여러개 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어떤 알림톡을 세팅하는게 좋을까요?
🔻
⭐️구매 즉시 '주문내역 알림톡'을 자동발송!
주문 직후, 알림톡을 발송하면
수신율, 반응률이 훨씬 높습니다.
고객이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잘못된 주문은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드세요!
2. 반복되는 배송문의 50% 줄이기!
배송 관련 문의는 CS 운영에서 필수 입니다.
다만 비슷하게 반복되는 문의는 미리 대응할 수 있어요.
고객이 직접 배송조회를, 수시로,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세요!
가장 편한 카톡 메신저에서요!📱
🔻
⭐️ 배송시작 알림톡 자동발송
배송상황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문의가 크게 줄어듭니다!
[배송조회] 버튼이 들어가는 알림톡은
따로 네이버 앱을 켜거나, 스토어 이동 없이
카톡에서 언제든지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3. 전화싫어 CS 담당자는 이렇게!
정말 급하거나 중요 업무가 아니면
왠만한 CS 문의는 메시지로도 충분합니다!
요새 고객들도 전화로 문의하기 보다는
톡톡이나 카톡으로 문의하는 것을
더 편하게 여기는 것 같아요. (사실...서로 편함🙆🏻🙆🏻♀️)
구매한 제품에 대한 문의가 있을 때
간단하게 글을 남길 수 있도록
알림톡에 이 버튼을 넣는게 좋아요!
🔻
⭐️ 배송완료 알림톡 + [고객센터 바로가기] 자동발송!
제품 수령 후, 문의가 있을 때
바로 카톡으로 문의하거나
버튼 클릭으로 쉽게 글을 남길 수 있어요!
특히, 주문량, 업무가 많을 때
전화보다는 메시지로 빠르게 고객 문의를 처리하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구매 후, 고객관리는 알아서, 자동으로 챙기기!
구매 후, 고객을 관리하기 시작하면
스토어 운영은 이전보다 가벼워 질거에요!🪽
✔️ 구매 이후, 주문내역 알림톡 발송
✔️ 출고 이후, 배송시작 알림톡 발송
✔️ 제품 수령 후, 배송완료 알림톡 발송
알림톡 이용 시,
본인의 스토어 운영 상황에 맞춰서
문구나 버튼 설계를 고민해 보세요!👍

예)
제품 사용법 문의가 많은 고객을 위해
주문안내 알림톡에 미리 사용법 링크를 넣어줄 수도 있죠
또는 배송 중 파손이 발생했던 제품에는
배송완료 알림톡을 세팅해서
고객센터를 미리 안내하는게 좋아요.
스마트스토어 알림톡으로
필요한 고객 관리를 자동화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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