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온라인광고대행사 활용해야 하나?

2011.08.10 01:58

신용성

조회수 3,644

댓글 2

온라인광고대행사 활용해야 하나?

온라인광고를 진행할 때 온라인광고대행사를 활용해야 할 것인지 고민이 됩니다.

온라인광고가 생소한 광고주는 온라인광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지니고 있는 광고대행사의 도움을 받아야 할 것인데, 항간에는 광고대행사를 잘못 만나면 비용만 많이 쓰고 효과를 보기 힘들다라는 말도 떠돌고 있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스러운 것입니다. 게다가 네이버 키워드광고의 경우 대행사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광고주 계정을 만들게 되면 광고비 사용 금액의 5%를 적립해주고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으므로 더더욱 고민스러워집니다.

결론적으로 말해 아이보스에서는 온라인광고대행사를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단 활용하라는 의미는 말 그대로 활용하라는 뜻이지 의존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온라인 사업자에게 있어 온라인광고는 매출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 문제를 사업자가 아닌 다른 3자에게 전적으로 의존한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때문에 아무 것도 모른 채 맹목적으로 대행사에게 의존한다는 것은 있어서는 안 될 일이며, 사업자가 내용을 충분히 인지한 후에 직접 하기 어렵거나 곤란한 부분을 대신 해결해주는 식으로 광고대행사를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부분은 특히 계정을 신규로 만들 때 유의해야 하는데, 일단 독립 계정으로 만들어 버리면 후에 대행사 계정으로 옮기고 싶어도 제약이 많이 따릅니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곳으로 대행사 계약을 체결한 후에 필요한 경우 적절한 대행사로 광고 계정을 이전하면 되겠습니다. 대행사에서 대행사로 이전하는 것은 비교적 쉽습니다.

광고대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워드광고 광고대행사 바로알기'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아이보스마케팅은 아이보스(www.i-boss.co.kr)가 중소사업자에게 적합한 마케팅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마케팅 기법을 일컫습니다. 내용은 저작권이 있으므로 무단 전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