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브랜드 스토어들이 업무 자동화에 이용한 알림톡!

2025.03.28 13:19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297

댓글 0

요즘 자동화 툴 정말 많이 보이죠.
그런데, 그 툴들이 정말 '자동화'하고 있나요? 🤔


브랜드 마케터가 자동화를 찾는 이유는
'반복되는 업무에 들어가는 시간과 에너지를 줄이기 위해서' 인데요.


막상 도입해보면 더 복잡하거나,
세팅에 시간을 쏟아붓게 되는 경우도 많죠.


업무에 필요한 자동화 툴, 이렇게 고르면 효율 UP!

✅ 직관적인 사용성
: 러닝커브가 높다면 비추!
이용하기 쉬운 툴이 '진짜 자동화'입니다.

✅ 유연한 커스터마이징
: 설정, 수정이 어렵다면 비추!
업무 목적에 맞게 조정이 쉬워야,
진짜로 ‘내 일’을 덜어줄 수 있어요.




브랜드가 선호하는 '카카오 알림톡 자동화'란?

스토어에서 매번 고객에게 보내는 알림톡이 아니라
주문한 고객에게 👉 커스텀한 알림톡이 자동발송 되는 것.
카카오 알림톡 자동화 입니다.

카카오 알림톡 자동화가 해주는 역할은?

CS 문의 감소 – 고객이 먼저 알림을 받으니 ‘배송 언제 오나요?’ 질문이 줄어듦

신뢰도 상승 – 고객이 주문부터 배송까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추가 구매 유도 – 알림톡과 함께 스토어 방문 링크 제공 가능

반품 & 클레임 방지 – 배송 상태를 미리 알리면 분실, 오배송 문제 예방

리뷰 이벤트 홍보 가능 – 알림톡을 활용해 리뷰 이벤트를 안내하고 참여율을 높일 수 있음

메시지 버튼을 맞춤 설정 가능 – AS 제품 등록, 자사몰 이동, SNS 콘텐츠 페이지 연결 가능

구매 여정을 관리하며 브랜딩 효과 증가 – 고객이 주문 후 과정을 챙겨주며 브랜드 신뢰도 상승

고객센터(네이버 톡톡) 연결 가능 – 문의 접수를 빠르게 처리해 불필요한 부정 리뷰 방지

단골 고객 확보 – 정기적인 알림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접점을 유지 가능

맞춤형 메시지 발송 가능 – 특정 상품을 위한 별도의 알림톡 메시지 세팅, 발송 가능 (예: 주문 제작 상품)

고객 구매 경험 강화– 신속한 응대와 주문 처리로 스토어 평가 향상

마케팅 채널 확장 가능 – 알림톡을 활용해 카톡 채널 추가 유도: 프로모션, 세일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



CS는 줄이고, 브랜드 신뢰도는 높인 알림톡 자동화 사례

📌 고객 문의 1위는?
바로 배송 일정입니다.


고객은 배송 알림이 누락되면(혹은 본인이 놓치고 못보더라도😅)
"내 상품, 잘 오고 있는 걸까?" 하는 불안감을 느낍니다.
무작정 기다리다가 체감상 ‘늦어졌다’고 느껴지면
불만이 쌓여 문의로 이어지게 되죠.


[FAQ 버튼을 넣어 커스텀한 알림톡] _ 배송 알림톡 자동화


+ 제품별로 자주묻는 특정 질문 정리하여 알림톡 발송
- 식품 카테고리 제품에는 섭취, 보관, 유통기한에 대한 문의가 많아죠.
- 고객은 빠르게 정보를 알고 싶어해요!



[고객 편의를 위해 커스텀한 알림톡]

브라운 면도기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AS 연장 안내 알림톡(커스텀 O)을 발송하고 있어요.


무상 AS 서비스를 몰랐던 고객도, 신청이 필요한 고객도

카톡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커스텀 했어요!


결과적으로,
✅ 고객은 브랜드의 세심한 케어에 감동하고
✅ 브랜드는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동시에 잡았습니다.


소비재처럼 자주 사용하는 제품일수록,
고객과의 관계 유지가 핵심
이에요.
사용법 안내, 혜택 알림, 사후 관리까지 챙겨주는 브랜드라면
단골이 생기지 않을 수가 없겠죠? 💘



📈 자동화된 알림톡을 쓰면 이런 점이 좋아요!

💡 "배송 문의가 줄어드니, CS 업무가 확 줄었어요!"

💡 "고객이 직접 배송 조회를 하니, 응대할 일이 줄어들었어요."

💡 "알림톡에 스토어 링크를 넣었더니, 추가 구매가 늘었어요!"

💡 "리뷰 이벤트를 알림톡으로 홍보했더니 참여율이 확 올라갔어요!"

💡 "고객센터 바로 연결이 가능해 안 좋은 리뷰를 미리 막을 수 있었어요!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알림톡의 중요한 역할입니다.

알림톡에 브랜드 색깔을 담아 커스텀하면

고객은 더 오랫동안 제품과 브랜드를 기억해요.




판매는 끝이 아니라,

고객과의 관계가 시작되는 순간입니다.

브랜드가 업무 자동화에 활용한 알림톡 사례를 참고해 보고
우리 스토어, 알림톡에 활용해 보세요!
(원본 게시글로 이동하시면 더 많은 사례를 보실 수 있어요!)

알림톡자동화브랜드스마트스토어메잇트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톡은메잇트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