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와이입니다 :)
이번에는 네이버의 플러스 스토어가 생기면서 생긴 큰 변화들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란?
모바일 왼쪽하단,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탭이 새로 생기게됐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개인의 성향에 맞는 맞춤화된 쇼핑 탭이라고 보시면되는데요
네이버를 이용하면서 실제로 내가 관심을 보였던 상품위주로 화면이 셋팅됩니다
* 관심을 보였던 상품 : 클릭, 찜하기, 장바구니, 구매 등
또한 쿠팡과 같이 '쇼핑'을 목적으로 들어오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에
네이버 플러스 노출시 좀 더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맞춤화 된 노출, 이에따른 대응은?
요새는 AI기술이 잘 발달되었기때문에 '맞춤화'된 노출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ㅇ일전 클릭한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등 한번이라도 클릭을 당한 상품은 소비자들을 계속 따라다니게 됩니다.
이 말은 즉
일단 '클릭'이라도 당하면 좀 더 소비자들에게 노출의 기회를 많이 줄 수 있다는 거겠죠
기존 통합검색/가격비교 탭에서도 개인화된 노출은 마찬가지었지만
이번에 새로생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서도 마찬가지로 개인화된 노출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클릭을 잘받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노출을 잘 받아야하고,
노출을 많이 이끌어내려면 '광고'의 도움을 받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광고 종류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광고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검색광고' 영역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검색광고와,
입찰을 해서 한정된 구좌에 노출이 가능한 'n+상품광고'구좌가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건
클릭(유입)을 이끌어내기위해 GFA등 배너광고를 적절하게 섞어주는것인데요
배너광고를 통해 사람들에게 유입을 시키고,
리타겟팅 or 검색광고를 통해 계속 소비자들에게 노출을 시킨다면
시너지 효과가 날 수 밖에 없겠죠?
새로 생긴 구좌인만큼 어떤키워드에 노출이되어야할지
어떤전략을 세워야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자사 상황에 맞게 전략세워서 잘 매출대박나시길 바랍니다
건승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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