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모르면 무조건 손해보는 상세페이지 5가지 구조 방식

2024.02.05 20:54

주키디자인

조회수 997

댓글 2

대표님들 안녕하십니까!

논리적으로 상세페이지를 기획과 디자인하는 주키 디자인입니다.

대표님들은 상세페이지를 기획할 때, 어떤 방식으로 기획을 하시나요?


대부분 저한테 의뢰를 맡기시는 대표님들은 기획하시기 어려워하시고 많이 복잡하게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도움을 드리고 싶어 해당 내용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상세페이지를 논리적인 방법으로 구조를 잡는 방법은 총 5가지로 말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후킹으로 결론을 먼저 말하는 겁니다.(흥미 단계1)


-얼마나 빠른 시간에
-얼마나 확실한 만족을 줄 수 있는지

-얼마나 드라마틱한 효과를 줄 수 있는지

와 같은 부분중에 해당이 되는 부분을 찾아 상세페이지에 녹여 보여줘야 합니다.



두번째는

기승전결의 "기"(흥미 단계2) 입니다.


​이 부분은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어야 하는 구간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을 먼저 소개하기 보단

-이 제품이 만들어진 스토리

-이 제품을 왜 만들었는지

와 같은 내용들을 스토리텔링하여 상세페이지 녹여야 합니다.



세번째는

기승전결의 "승"(설득 단계1) 입니다.


​제품의 특징을 보여주는 구간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대표님이 생각하는 제품의 특징을 다 보여주시면 안됩니다.​

제품의 특징중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부분에 대해 보여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표님이 "김치"라는 제품을 판매를 한다고 예를 들겠습니다.

배추는 충북에서 재배해 훨씬 더 좋고, 맛있다

고춧가루는 강릉에서 재배해 믿고 먹을 수 있다.

새우젓은 부산에서 가지고와 훨씬 더 깊은 맛이다.

라는 것처럼 이 구간에서는 여러 가지 특징을 보여주시면 안됩니다.


​해당 구간부터 여러 가지 특징들을 나열해서 보여주면, 소비자분들을 설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나중에 풀어나기가 훨씬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해당 구간에서는 저 특징들 중에서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부분을 먼저 보여드려야 합니다.
공통적인 특징은 바로

재료들이 전부 국내산이라는 것입니다.
해당 구간에서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특징을 먼저 보여드리고 기승전결의 "전"에 자연스럽게 풀어주시면 됩니다.



네번째는 기승전결의 "전"(설득 단계2)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해당 부분에서 "승"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내 제품의 특징 중에서 빠지지 않고 공통적으로 나오는 특징을 단독으로 잡고

해당 부분을 자세하게 풀어야 합니다.


소비자들은 "승" 구간에서

해당 문구인

'저희 김치는 100% 국내산 제품입니다'

100% 국내산이 아닐 경우, 100% 환불해드리겠습니다'

의 문구를 보고 궁금증이나 의구심이 생길 겁니다.


​이 부분을 "전"구간에서 자세하게 풀어 설명하게 되면 소비자들을 설득하기 수월해져

이탈율은 낮아지고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기승전결에서 "결"(해소 단계)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마지막으로 소비자가 궁금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 분석하여 보여줘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과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하게 보여드리면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보면서 궁금하던 내용을 보여 드리면서 신뢰와 궁금증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위에 내용으로 전략을 짜면서 소비자가 상세페이지를 보면서 이탈하지 않게 기획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당 5가지 구조 분량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결론+"기"--> 상세페이지의 10~15% 이내로 작성

승 --> 10% 이내로 작성

전 --> 60~70% 이내로 작성

결 --> 나머지

로 분량을 잡아야 소비자들을 설득시킬 수 있는 상세페이지를 기획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내용을 여러 번 보시면서 연습 하시면 이탈율은 낮추고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상세페이지를 기획하실 수 있을 겁니다.

대표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면서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상세페이지디자인기획디자이너스마트스토어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