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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마케팅 진입 장볍 낮추는 3가지 방법

2023.12.04 15:12

jkddmm

조회수 2,127

댓글 6

요즘은 소비자들의 밀접도 비율이 SNS가 압도적으로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SNS마케팅을 전혀 하지 않는 다는 것은 사실 바보 같은 행위라고

할 수 있지만 SNS마케팅 해보지 않았던 사람은 사실 접근성도 떨어지고

본인의 성향에 따라 얼굴이 알려지는 등의 행위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아

여러 에로사항이 많습니다.


허나 본인이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면 반드시 광고를 위해서라도 노력해야

하는 것이 SNS마케팅 입니다.

스마트폰의 수준은 갈수록 올라가고 이제는 컴퓨터로 가능했던 업무들을

모두 간단한 휴대폰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고 그 기술은 점점

발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이 대부분 휴대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SNS를 통해서

마케팅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개의 사업체만 있더라도 모든 검색 포털 사이트, SNS 등을 활용해서

마케팅을 하는 업체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구글, 네이버, 블로그, SNS 등 온라인마케팅은 셀 수 없을 만큼 상당히

많은데 갈수록 알고리즘은 진화하고 있습니다.


약 2년전만 하더라도 트래픽, 백링크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아는 업자들

거의 없었고 구글, 네이버, SNS 등 썻다하면 다 검색권으로 노출이

됐던 시장이었으나 이제는 워낙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접근을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알고리즘도 따라서 진화했습니다.


그러나 개발자 수준으로 컴퓨터를 만질 줄 안다면 구글은 까다로운것을

알고 있겠지만 네이버는 SNS는 사실 그렇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모두들 전문가처럼 얘기하지만 실상 까보면 나름대로 해당 분야에서

조금 지식이 있다뿐이지 전문가 수준은 안됐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것은 몰라도 SNS 마케팅은 반드시 자력으로 올릴 수

있는 힘을 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 요인으로 검색 노출 만드는거 SNS는 진짜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정지 같은 변수는 항상 존재하지만 여러번 실험을 통해서 최적의

데이터를 뽑는다면 정지 기준도 무조건 알 수 있고 어떻게 우회해서

검색노출을 할 수 있는지도 알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위의 모든 과정은 본인이 자력으로 할 수 있는 수준이 됐다고

판단을 하고 사용하는 것이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먼저 외부적인

기술을 이용하면서 마케팅을 한다면 그 사람은 결국 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력으로 시간과 노력만 있다면 할 수 있는 마케팅 비법 3가지 지금 시작합니다.


첫 번째, 일관성

연예계에 관련된 엔터 회사에서는 대부분 캐릭터 마케팅, 세계관 마케팅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배우, 가수들의 이미지 강점을 찾고 그것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통해서

먹히는 마케팅 방법을 찾는 것처럼 여러분도 SNS마케팅을 위해서라면 이런 구체적인

마케팅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시간, 돈 많은 것이 소요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실천만

하면 누구든지 만들 수 있는 일관성 마케팅입니다.

실천하는게 뭐가 어렵냐고 얘기를 하시는데 사실 사람 다 똑같습니다.

결국 끝까지 실천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성공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본인만의 색깔, 테마, 메시지 등의 부분에서 일관성을 가지고 한번

제대로 고유적인 브랜드를 만든다면 앞으로의 게시물 등에서는 시간 소요가

훨씬 적어지면서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계정들을 들어가보면 테마, 문구, 시각, 청각적인 요소에서 일관성이 있게

제작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인간은 결국 무의식에 잠식 당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자주 보다보면 무의식에 

데이터가 남고 호의적으로 생각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노려서 계정을 일관성있게 제작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두 번째, 소통 창구

사람은 누구든지 친절한 사람, 호의적인 사람에게 마음이 열리고 상업적인

느낌을 별로 주지 않는 사람에게 경계를 낮추게 됩니다.

유명한 유튜버, 방송인, 인플루언서 등은 모두 라이브 방송을 꾸준히 하면서

사람들에게 친근함과 진실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소통 창구를 운영합니다.


물론 처음부터 라이브 방송을 해라 이런 뜻이 아닙니다.

부계정이든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를 통해서 소통 창구를 만들어서 하루에 1명씩

고객을 만든다 생각하시면 시간이 지나면 여러분만의 고정 고객이 엄청나게

쌓여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소통 창구는 반드시 가져가는 것이 좋은 효과를 부릅니다.


세 번째, 숏츠 같은 콘텐츠 적극 이용

유튜브, 틱톡, 인스타 등 숏츠 같은 짧은 영상 콘텐츠가 각광 받는 시대입니다.

이런 짧은 영상들은 인간의 뇌를 망친다는 연구 결과가 아주 많을정도로

중독성이 높은 콘텐츠 입니다.

아무리 자제력이 뛰어난 사람들도 결국은 가끔씩 시청하게 될 만큼 중독성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만의 콘텐츠를 활용해서 숏폼을 제작해서 이름을 점점

알리는 것이 매우 전략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인스타 또한 릴스를 이제 수익화 할 수 있는 구조다 나온다고 합니다.

그만큼 사람들은 긴 콘텐츠 보다는 짧은 콘텐츠를 선호하고 있고 갈수록

이 시장이 커질 수 밖에 없는 시장입니다.

영상 촬영하고 편집하고 이런 방법들은 유튜브만 조금 찾아봐도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요즘은 프로그램이 워낙 편하게 발달이 됐기에 누구든지 금방 높은 퀄리티의

짧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숏폼 콘텐츠 제작은 반드시 실행을 해야 되는 수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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