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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마케팅 강의보다 ㅇㅇ이 몸값 올리는데 더 중요하다

2023.06.05 09:49

오션뎁스

조회수 3,540

댓글 10



온라인 세상에서는 돈, 학력, 인맥 없이도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중에 퍼포먼스 마케팅과 광고가 하나의 수단으로써, 각광 받고 있고

실제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도 무수하게 많은 상황입니다.



온라인 세상에 대한 이해와 퍼포먼스 광고 능력을 무기로 삼아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직접 차리거나, 쇼핑몰 매출 증대, 각종 온라인 비즈니스에

적용하여 돈을 버는 사람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퍼포먼스 광고를 배워서 취업에 관심을 갖거나 온라인 쇼핑몰 등의 사업을 하신다면,


성과를 위해 관심을 갖을 수 밖에 없는 분야입니다.

실제로 잘 만든 광고 하나로 하루에 수천에서 억대 매출을 올리기도 합니다.

대표님이라면, 회사 매출이 올라서 좋고,

회사에 소속된 직원이 낸 성과라면, 그만한 인센티브나 고과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겠죠.


반면, 어쨌든 온라인에서 쇼핑몰이나 다른 사업을 한다면 성과를 올려야 하는데,

성과는 없는데 돈만 나가는 광고를 지속하거나, 고객이 클릭 할 수 밖에 없는 광고 기획을 통해 쉽게 성과를 내거나 둘 중 선택해야 될 것은 분명합니다.


성과를 내야 됩니다.


돈을 잘 벌 수 있다로 해야됩니다.


성과가 안나와서, 불안한 마음에 인터넷에서 인터넷 강의를 뒤적이며,

고가의 영상강의에 돈을 지불하고 강의를 듣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30~50개가 넘는 강의 수 기초적인 세팅법이나, 매체에 대한 개념과 이해, 데이터 분석 툴에 대한 내용 위주입니다.


퍼포먼스마케팅 강의를 통해 공부를 하다보면

내가 듣고 있는 강의 내용들이 성과를 내는데, 분명 필요한 것이지만

이렇게 해서 매출을 낼 수 있을까? 성과를 낼 수 있을까?


의심이 들고,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기획]이 몸값 올리는 능력이다



퍼포먼스마케팅 강의를 듣더라도, 결국 광고 기획을 잘 해야 합니다.

잘 세팅하고, 데이터 분석툴을 다루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디까지나 광고 기획을 잘 하기 위한 부차적인 것입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것을 말씀드리자면,

온라인 광고 대행사에서 같은 기간을 근무해도,

여전히 신입을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과, 직급이 올라가고 프로젝트의 중심에 서는 사람의 차이는 여러가지 요소가 있겠지만, 결국 온라인 광고로 효율을 내고 성과를 내는 사람이고,

성과를 내는 가장 큰 요인은 잠재고객들의 시선을 붙잡고, 클릭을 유발해서, 구매 유도까지 해내는 기획력에 달려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하면,

성과를 인정받아 성과급을 받고, 빠르게 진급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를 직접 운영한다면, 매출 증대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직장 상사와 동료들에게 인정 받음으로써, 더 좋은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더 좋은 기회라고 한다면, 새로운 프로젝트의 참여와 다른 회사로부터 스카웃 제의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왜?


기획 능력이 좋아, 인정을 받는다면 평판이 좋아지는 것이고 평판은 조금씩 퍼지게 되어 있습니다.


본질에 충실해야 성과가 내는 것이 쉬워진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라면, 아마 퍼포먼스마케팅 강의를 수강한 적이 있거나

수강 하시고 계신 분들도 있으 실거라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저 또한 아무것도 모를 때,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을 하고, 이리저리 정보를 탐색하다가 가격과 후기글을 이곳 저곳 비교해보다가 가장 괜찮다 싶은 퍼포먼스마케팅 강의를 결제하고 수강을 했습니다.


직종 전환을 목표로 한 것이기에 치열하게 열심히 듣고 공부를 했습니다만,

그런데, 이상하게도 뭔가 계속 부족하다는 생각이 가시질 않는 것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라는 것이 결국 광고 효율 관리를 잘하고 말 그대로 성과를 잘 내는 것인데,


이런 내용은 부실하다고 느껴진 것이죠.


심지어 텅빈 느낌마저 듭니다.


정작 내가 원하는 매출과 직결되는 광고의 본질과는 다소 거리감이 느껴지고 있다는 것을 인지

치열한 심정과 자세로 강의를 쭉 듣고 복습도 하지만, 어딘 지 모를 가려운 부분이 있어 계속 찜찜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생각해보니, 본질적인 부분은 빠져 있다보니 그렇게 느낀 것이죠.

지금은 위와 같이 현상의 원인을 분석하고 한 문장으로 정의를 내렸습니다만,

초보때는 본질적인 것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니, 다른 강의를 찾아보길 반복하며 수십만원을 날렸습니다.


비슷한 상황을 겪고 계신 분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 강의를 수강하려는 근본적인 이유

즉, 본질은바로 퍼포먼스 마케팅과 광고로

성과를 내는 것이고, 성과란 퍼포먼스 광고로 돈을 잘 버는 것입니다.

본질은 광고 기획입니다.


기획에는 여러가지 요소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 서비스를 이용할만한 잠재고객의 분석,

잠재고객에게 제공 할 수 있는 상품, 서비스의 장점과 이득

고객의 무의식, 심리를 이용한 카피라이팅 등이 조합을 이루어 돈을 벌어다 줄 수 있는 광고 기획으로 연결됩니다.


본질적으로 사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의 장점과 카피라이팅 능력을 통해서,

기획을 한다면,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 300% 400% 500% 이상 효율을 발생시켜서,

내 몸값이 오르거나, 회사 매출이 오르는 상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장과 고객을 분석할 줄 알아야 하고, 사람의 심리를 이해하며, 적합한 카피라이팅을 적용한다면, 가능합니다.

이것이 핵심적으로 익히고, 갈고 닦아야할 본질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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