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매출 상승하는 상세페이지 만드는 방법

2023.05.16 15:03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1,053

댓글 1


제품을 판매하시려고 많은 상세페이지를 보다 보면 다양한 강점들이 보일 텐데요. 그중 가장 크게 보이는 것은 아무래도 촬영된 제품이라고 말을 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이 촬영이 중요한 점이 상세페이지 제작을 위해 보정본을 받아 봤을 때, 정작 활용할 만한 사진이 없다는 뒤늦은 깨달음이 몰아칠 때에는 이미 늦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오늘 상세페이지 촬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상세페이지 기획

기획안은 머릿속에 그려진 상세페이지의 흐름과 구조를 시각화 한 결과물입니다. 가벼운 스케치가 될 수도, 이미지-글이 나열되어 있는 자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상세페이지를 통해 팔아야 하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 타깃 고객은 누구인지,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지 등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오프닝에서는 어떤 이미지가 등장할지, 다음은 어떤 이미지를 배치할지 순서대로 생각하며 스토리보드를 작성하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해야 상세페이지 촬영에 꼭 필요한 이미지를 못 찍거나, 타깃에 맞는 분위기의 이미지를 맞춰 못 찍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02. 찍을 사진 리스트 업

상세페이지 흐름에 따라 어떤 컷들이 들어가면 좋을지 정리되었다면 상세페이지 촬영이 필요한 사진을 뽑아 나열하는 것이 좋은데요. 촬영은 상세페이지의 흐름에 따라 진행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모델 컷 촬영 이후 제품의 항공 떼샷 연출 컷을 촬영하려면 조명과 렌즈, 배경지까지 싹 바꿔야 하기 때문에 야외-실내를 오가는 대규모 작업이 필요하고 앵글에 따라 촬영 세팅도 바뀌기 때문에 미리 나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배경(장소)에 따라 구분

촬영을 희망하는 여러 장소가 있다면, 장소에 따라 촬영 기획안을 구분해 주세요.

2. 앵글에 따라 구분

제품이 카메라에 담기는 각도에 따라 구분해 줍니다.

* 아이레벨, 하이앵글, 로우앵글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3. GIF 또는 영상 촬영이 필요한 컷이 있다면

제품 특징에 따라 GIF 및 영상으로 담고 싶은 컷이 있다면 미리 파악하여 촬영 기획안에 담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영상 내 잡힐 움직임과 연출, 앵글 등

#03. 촬영 레퍼런스

촬영 기획안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은 '촬영 레퍼런스'입니다. 바로 상세페이지 촬영에 참고할 수 있는 예시 이미지인데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아무리 이미지에 대한 생각을 말하더라도 기획자가 생각하는 이미지 구상도와 포토그래퍼가 생각하는 이미지 구상도가 100% 맞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상세페이지에 소개할 옷의 특징, 강조 포인트 등을 파악하고, 그 부분을 강조해서 연출한 포즈까지 생각하여 보여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생각한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레퍼런스를 미리 서치하고, 현장에서 구체적인 포즈로 디렉팅 할 수 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04. 착장을 위한 의상 및 소품

대부분의 모델 촬영은 헤어/메이크업/코디가 필요하는데요. 헤어와 메이크업의 경우 별도의 전문가가 붙어서 해결해 줄 수 있는 부분이지만 코디는 다릅니다.

스타일리스트가 동행하는 촬영장이 아니라면, 제품과 함께 모델이 입어야 할 의상은 촬영 전날까지 미리 구상하고 준비해 줘야 하는데요. 바쁘게 돌아가는 현장에서 상황 보며 코디한다면서 구체적인 착장 계획 없이 여러 벌 가지고 간다면 고민할 여유도 없이 지나가버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 스타일 연출이 필요하다면 모든 조합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의 신체 사이즈를 미리 받고 모델에게 잘 맞는 사이즈를 챙겨 놓는다면 더욱 좋겠죠?

#05. 미리 챙겨두면 좋은 준비물

상세페이지 촬영을 위해 위 4가지를 준비했다면 예상치 못하게 발생할 상황을 대비할 준비물을 챙길 차례입니다.

1. 스팀다리미와 물

제품을 가지고 이동하다 보면 옷이 접히거나 구겨지기 마련입니다. 오염이 되지 않도록 비닐에 잘 넣고 소중히 들고 왔다 해도 고화질 카메라에선 소용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촬영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테이프 및 반짇고리

테이프는 다양한 방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가벼운 원단을 살짝 고정할 때, 옷이 붙은 먼지를 뗄 때, 소품이나 원단이 바람에 날리지 않게 등 여러 상황에서 사용될 수 있으며

반짇고리는 모델에게 피팅 시 단추가 떨어져 수선이 필요할 때입니다!

3. 담당자의 옷차림

모델 촬영까지는 아니더라도, 얼굴이 나오지 않는 선에서 제품의 USP를 보여주는 컷을 촬영한다면 높은 확률로 현장에 있는 담당자가 카메라 앞에 서게 될 확률이 높아요. 특히 손, 팔 모델로 동원되는 상황이 많죠.

그렇기 때문에 과한 컬러의 옷, 패턴이 돋보이는 의상은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모든 이미지는 세일즈캐스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상세페이지제작상세페이지대행마케팅마케팅전략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