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체험단마케팅 칼럼] 체험단 해야할까? 결국은 다 사기다!~ (feat.실제 트레픽 대공개)

2023.04.21 15:43

순간1234

조회수 2,754

댓글 11

저는 체험단 검색노출 마케팅 관련 실무를 보고있습니다.

이글은 제 경험을 토대로  체험단 마케팅에 대한 허 와 실 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1.광고주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은?


방문자가 몇명인가요? 이웃이 많은가요? 라는 질문이 가장 많습니다.


저는 항상 방문자 수가 높은 블로그가 다가 아니다 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할 때 가장 쉽게 하는 착각이 블로그 방문자 수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하루에 많은 방문자가 찾아오는 블로그를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말은 절반만 맞습니다. 그럼 맞지 않는 절반은 무엇일까요?



2. 방문자 수보다 중요한 것은?



블로그체험단마케팅을 할 때 전체 방문자 수보다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개별 글의 조회 수입니다.


다음의 2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내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내용을 설명하는 글의 조회 수가 높아야 합니다.

그 글이 내가 원했던 키워드를 통해 조회 수가 늘어나야 합니다. 보통 이 두 가지를 잘 하는 블로그의 방문자는 높은 편입니다.

그런데 반대의 경우도 존재합니다. 블로그의 전체 일간 방문자는 낮지만 그래도 그 블로그를 통해 회사의 매출이 자주 일어나는 블로그 말입니다.

일 방문자 수는 적지만 그 블로그는 회사에 도움이 됩니다.


이 내용은 기업이 직접 블로그를 운영할 때와 제품이나 서비스의 리뷰를 모으는 체험단 활동 모두에게 중요합니다.

그 이외의 나머지는 허수로 보아야 합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많다는 건 그 블로그에 사람들이 많이 들어온다는 사실만을 뜻합니다.

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려면 그 블로그의 특정 글이 내 상품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내용을 체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3. 방문자 수가 조작될 수도 있다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가 보는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조작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일 방문자 500명 이상, 1000명 이상, 2000명 이상 블로그에 포스팅이 된다는 내용으로 저렴한 가격의 단순 배포형 상품을 광고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방문자만 많고 지수는 낮은 블로그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광고 효율이 크지 않습니다. 모든 글은 블로그 검색 시 어느 정도 노출이 되는 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방문자 수를 미끼로 내놓는 상품들은 노출과는 거리가 먼 블로그가 대부분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방문자 수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의 큰 의미는 없습니다.


심지어 프로그램 사용만으로도 단시간에 방문 숫자를 올릴 수 있습니다. 노출도 제대로 되지 않는 블로그로 작업을 할 경우 해당 포스팅 글의 유입은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에 50개, 100개씩 배포 작업을 해도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하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4.블로그체험단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방문자NO 블로그 이웃NO 바로 블로그 지수!





노출하시고자 하는 키워드가 현재 네이버 환경이  준최적화블로 노출되는 환경인지 최적화블로그로 노출되는 환경인지

씨랭급블로그로 노출되는 환경인지까지 체크하시거나 체험단 업체측에  요구를 하셔야 합니다


현재 캠페인 가능한 블로거들이 노출확률은 얼마나 되는지 꼼꼼하게 체크를 하셔야 됩니다!




출처 ~ 네이버b


ex) 예를 들어 보자면 


탈모 영양제의 네이버 블로그 1~5등의 검색노출 환경은 전부 최적화블로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말은 즉 최적화블로그로 포스팅을 해야 1~5등 순위에 점유를 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물론 최적화 안에서도  등급이 따로 또 있기때문에 같은 최적화라고 해서 다 순위 점유를 할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웃많은블로그 방문자 많은블로그 100개 1000개를 체험단으로 때려박아도 절대로 순위를 잡을수가 없습니다 ~ 조회수 낮은 등급의 키워드는 점유를 할수는 있겠지만 크게 의미 없다고 봅니다~ 



5. 블로그 검색 노출이 된 블로그 실제  유입률과 검색 노출이 되지 않는 살제 유입율의 차이는?




1) 검색노출이 되고 유지가 잘된 사례  (검색노출과 글  퀄리티에 따라서 클릭량은 상의함) 









2) 검색노출이  안되고  해당 블로그의  이웃이나 ,일방문자 트레픽으로  잠깐 발생되는 "트레픽 순도가 낮음"







해당 자료에서도 나와있듯이 검색노출이 안되면 체험단은 크게 효과를 볼수가 없습니다.


오랜만에 들어와서 너무 두서 없이 글을쓴것같습니다 ^^; 


체험단 하실때는 꼭 노출이 최대한 잘되는 블로그를 섭외를 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체험단 체험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토이보컬님 외 1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