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매출 2배 증가시킨 상세페이지 공유

2023.02.12 18:15

니엘연구소

조회수 2,328

댓글 2

안녕하세요. 상세페이지 기획자 니엘연구소입니다.



아이보스에서 상세페이지 관련해서 글을 작성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상세페이지 관련된 질문을 너무 많이 주시네요ㅎㅎ  오늘 글은 상세페이지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최근에 제가 기획한 노트북거치대 상세페이지'를 여러분에게 보여드리면서, 상세페이지에는 어떤 심리학이 들어가는지, 어떤 기술이 들어가는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단 3분만 투자하여 오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더 이상 상세페이지로 고민하시는 일은 없으실거라 생각합니다.



※ 참고사항 오늘 글은 저의 많은 노하우를 담고 있기 때문에 글이 긴 편입니다.







1. 상세페이지 도입부 -(1)



빅파워를 운영 중이신 대표님이 기획을 맡기실 때 "후발주자들이 본인의 상품과, 상세페이지를 따라 하는 경우가 많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다른 업체들과 차별점을 두기 위해 '공식몰에서 구매하셔야지 관련 혜택  불만족 시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다'라는 문구를 적었습니다. 해당 제품에는 로고까지 박혀있으니 '신뢰도'가 더욱 상승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2. 상세페이지 도입부 -(2)





상세페이지 도입부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지 않으면, 10명 중 8명은 이탈한다고 제가 예전 글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도입부에 'gif'와 '카피라이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려고 하였습니다.




3. 차별점 강조하기



"여기서 끝나면 XX(쇼핑몰이름)가 아니죠!"라는 문구를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한 번 더 집중시키려고 했고, 해당 노트북거치대만의 차별점을 보여주었습니다.(해당 노트북거치대가 디자인 면에서 뛰어나거든요 ㅎㅎ)




4. 공감 + 공포조장



노트북거치대를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경쟁 강도가 무척 치열합니다. 이런 곳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노트북거치대가 무수히 많은데, 왜? 내 노트북거치대를 구매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상세페이지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저는 '타 노트북거치대의 문제점'을 강조했고, 나의 노트북거치대는 'X개월 시행착오 끝에 출시한 제품이기에 그런 문제점이 없다'는 것을 어필하여 차별점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노트북거치대)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밖에 없지요.





5. 내 제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게 만들기


흥미를 느낀 소비자들을 더욱 끌어당기기 위해 '혜택'과 '불만족 시 100% 환불'문구를 넣었습니다.



"여기서 100% 환불을 넣으면 손해가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텐데요.



실제 경험담에 의하면 환불을 하는 비중이 5%도 안될뿐더러, 불만을 느낀 소비자들은 환불을 해주는 게 훨씬 더 이득입니다. (안 그러면 1점 악성 리뷰를 남깁니다)




6. 걱정하지 마. 다른 사람들도 만족했어


여기서 '쐐기'를 박는 작업을 했습니다. 제가 아무리 좋다고 말해봐도, 끝까지 의심하는 소비자들은 설득이 되지 않습니다.



그럴 때는' 제3자의 후기, 리뷰등을 통해 '해당 제품이 진짜 좋다'는 것을 어필하는 게 좋습니다. 이를 심리학 용어로 '사회적 증거'라 부르기도 합니다.




7. 제품의 장점 (상상하게 만들기)




제품을 사용했을 때의 모습을소비자들에게 직접 보여주었습니다.소비자들은 노트북 거치대를 사는 목적이 무엇일까요?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느꼈기때문입니다.



그런 불편함을 해소한 장면들을 직접 보여주면, '아! 이 제품은 나의 상황에 딱 맞는 제품이구나!'라고 생각하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면 구매하지말라고 해도, 소비자들은 구매합니다 .




8. 제품의 장점 - (2)


(제품 정보 보여주기)




9. 차별성 제시




"5가지 기준만 충족되어도 '좋은 노트북거치대'입니다. 하지만 XX 노트북거치대는 사소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어요" 



위와 같은 카피라이팅이 해당 제품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듭니다. 그뿐만 아니라 '왜? 내 노트북거치대를 사야 하는지?'에 대한 답이 되기도 하겠죠.





10. 차별성 제시 (2)



'자신감이 있어 보이는 카피라이팅'과 '타제품과 비교표'를 보여줌으로써 해당 제품이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상세페이지에는 항상 '왜 내 제품인가?'에 대한 답을 소비자에게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구매전환율이 올라갑니다.





11. 제품 구성도 특별하게 만들기
12. 구매전환율 1% 높이는 Q&A








오늘 글이 어떠셨나요? 팔리는 상세페이지는 '잠재 소비자 분석부터, 글의 구조, 심리학, 카피라이팅' 등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셨을 텐데요.


해당 글을 읽고 기획서를 스스로 작성해 보신다면 보다 퀄리티 높은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모쪼록, 이 글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어 매출이 2~3배 향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니엘연구소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