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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기획, 도입부가 전부입니다

2023.01.02 05:45

우장관상회

조회수 3,631

댓글 25

안녕하세요.

우장관상회입니다.

지난 공식1을 보시고 분석을 요청하신 분도 계시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도 물어본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월매출 1억 프리미엄, 빅파워도 사용하는 두번째 공식 스킬에 대해서 말씀 드리고자 해요.

이 스킬은 스토어팜상세페이지 뿐 만 아니라,

홈페이지상세페이지나 팔 수 있는 모든 제품상세페이지에도 해당되는 정보에요.

그러다 보니 '상세페이지기획'을 어떤 내용을 써야되나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ㅍㅍ'스킬이 압도적으로 매출을 상승시킬거라 확시합니다.

서울대출신1년차 레지던트 의사

vs

서울대출신 22년차 호흡기내과 교수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셨나요?

제가 환자라면,

특히 가족이 걸린 문제라면 무조건 저명한 교수에게 수술받고 싶을거에요.

그렇다면 이 예시는 어떨까요?


 

같은 음식을 먹는다면 구매자의 리뷰가 좋은 곳을 선택할거에요. 심지어 사장님이 매일 퇴근 시간에 구매자의 댓글에 복붙이 아니라 직접 달아준다면,

'여기는 맛이 어떻길래 인기가 좋을까?' 하며 궁금해서라도 먹어보고 싶을거에요.

제가 말씀드린 예시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바로 "포트폴리오" 입니다.

포트폴리오라는 말은 직장인이시거나,

이미 취업하신 분이라면 잘 아실거에요.

우리는 회사에 입사하기 위해서 '회사와 관련된 경력'을 쌓으려고 치열하게 싸웁니다. 그리고 빛을 보보는 순간은 면접이죠. 만약 빅데이터터 회사에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유치원 보조교사 알바한 경험을 말하면 과연 점수를 받을 수 있을까요?

(물론 면접은 순발력입니다.)

상세페이지도 마찬가지에요.

내가 판매하려는 상품과 관련한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서 구매가능성이 높아져요.

감이 안잡히시는 분들 위해 예시를 들어볼게요.

- 김의준 고구마 : 전문성 -




- 흑당고 : 인기성 -


- 리브펫 : 안정성 -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대표이미지 부터 제일 마지막 하단까지가 상세페이지에 해당됩니다.)

자. 어떠신가요?

포트폴리오가 있으면 '나도 사야겠다!' 라는 심리 때문에 구매전환율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구매전환율을 높여주는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있을까요?

구매전환율을 높여주는 '좋은' 포트폴리오 11가지

위 사례들 처럼,

도입부에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포트폴리오가 가득하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 여기 진짜 대단한 곳이구나!

- 믿을만한 곳이구나!

- 얼마나 맛있길래 인기가 좋을까?

- 얼마나 효과가 좋길래 인기가 좋을까?

등의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스크롤을 내리게 됩니다.

그러니 판매자, 제안자 입장이라면 무.조.건 포트폴리오를 모으셔야 해요.

그렇다면 어떤 포트폴리오가 힘을 실어줄 수 있을까요?

1번 실제 구매자의 후기

2번 연예인 사용사진

3번 표창장

4번 전문가 추천

5번 공신력을 가진 공기관의 인증서

6번 특허, 실용신안권

7번 인기검색어 순위

8번 구매건수

9번 매출

10번 리뷰갯수

11번 조회수

바로 생각 나는 '신뢰성 높여주는 포트폴리오'에는 11가지가 있네요!

하지만 '난 포트폴리오가 없는데요?' 라는 분이 있을실거에요.

지금 당장 사용할 포트폴리오가 없다면?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단 한가지'에요.

먼저 포트폴리오부터 만들기

위에서 제가 말씀드린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포트폴리오 TOP 11' 중 가장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포폴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그중에서 제가 추천드리는 포트폴리오는 '다른사람의 인정'이에요.

따라서 무료로 제공하거나, 리뷰작업을 한다던가, 전문가에게 추천을 제안해보세요.

결국 포폴이 상세페이지 존재하냐의 여부는,

변호사, 대학병원 교수, 검사, 기업가, 베스트셀러 작가 등.

우리가 '대단하다'라고 생각하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발휘한답니다.

지금까지 상세페이지 기획에 있어 일상예시와 잘 나가는 브랜드의 예시로 꿀팁을 말씀드렸습니다!

만약 내 상품에는 어떻게 상세페이지를 기획해야되는지 모르겠다!

싶은 분이 있다면 '와디즈'를 참고해보세요!

와디즈는 아무나 승인될 수 있는 플랫폼이 아니기도 하고,

전문 상세페이지 업체가 제작하기 때문에 노하우들이 가득하답니다!

그럼 다음에는 <공식3 - 여기서만큼은 영화감독이 됩시다!>으로 찾아뵐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상세페이지 기획은 '도입부'가 전부입니다. -

공식1 - 소비자의 ㄱㅁ, ㅁㅈ를 파악하자!

공식2 - 'ㅍㅍ' 이것만큼 강력한 도입부는 없다!

공식3 - 여기서만큼은 영화감독이 됩시다!

공식4 - 모든 인간은 'OO' 때문에 충동구매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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