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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ㅅ내기를 상세페이지에 넣고 매출 1천만원 3천만원 됐습니다.

2022.12.13 17:44

남대창

조회수 4,375

댓글 29



이번 글은

유튜브 1만 조회수 넘으면 비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500만 원 오프라인 강의 중 일부기 때문입니다.


근데 이거 말해준다고 해서

어차피 100명도 적용 안 할 거 같긴 한데

같은 키워드에서 이 기술로 경쟁하고 싶진 않습니다.


이 심리기술은 안 써봤다면 적용 시 매출 2배 상승 기술이라 확신하거든요..

3분이면 누구나 적용 가능하니까요.

이건 삼성, 애플도 사용하고 있는

생색내기 라는 심리 기술 입니다.

너무 큰 브랜드가 쓰는 거라고 쫄거 없습니다.


월 매출 몇 천만 원 하는 업체들도

적용할 수 있게 예시로 보여주겠습니다.


여러분들

혹시 길 걷다가 핸드폰 판매점 앞에 이런 테이블 많이 본 적 있지 않나요?


아님

애플이나 삼성 핸드폰 사면 사은품 많이 챙겨준다 한 거 기억 하시나요?


상성 공식 매장에서 핸드폰을 구매하면?


대기업에서도 핸드폰 1개 사면 이렇게나 많은 사은품 혜택을 줍니다.

돈이 남아 돌아서 그런 걸까요?

아니면 재고떨이 하려고?


어느정도 이유도 있겠지만

더 비싸게 가치를 올리기 위함이고

우리가 사용할 생색내기 기술입니다.

아 나는 이런 사은품이 없는데 어떻게 하냐?


라고 할 수 있지만 천 원짜리 사은품도 1만 원의 가치로 만들 수 있어요.

이걸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2가지 선택지 중에서 어떤 걸 고르시겠습니까?

a. 핸드폰 1만원 할인.

b. 핸드폰 할인 대신 10만원치 쓸모있는 사은품

90%는 b를 고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누구나 b의 상황을 만들 수 있게 딱 3가지만 알고 있으면 돼요


  1. 가치 더하기, 천 원짜리를 1만 원으로

  2. 명분 심기, 공짜 아니다.

  3. 귀차니즘, 인간의 게으름 이용하기

자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1. 가치더하기

상품을 더 있어 보이게 만드는 것은 어떻게 할까요?

천원을 만원으로 만들거나

8만원을 18만원으로 만들면 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런거 많이 보시지 않았나요?

이게 가치 더하기 예시입니다.

이번 겨울이 역대급 추워서 발열조끼를 팔 건데

뭘 주면 더 가치를 올리고 비싸게 팔 수 있을까요?

장갑? 양말? 비니? 등등 많이 떠오를거예요.

일단 이걸 싸게 파는 도매꾹에서 찾아봅시다.


자 이 제품들을

아까 예시에 그대로 넣습니다.


이렇게 올려놓고 실제 네이버에 등록을 해두시는 게 더 신뢰가 생깁니다.

여기에 이벤트 기간이라고 2주 안에 마감될 수 있다고 하면 효과가 더 올라가겠죠?


49,000원짜리 발열조끼 vs 69,000원 + 10만원 사은품

어떤걸 사실 건가요?


저라면 후자인 방한용품도 많이 챙겨주는 69,000원 발열조끼를 살 것 같습니다.

같은 상품인데 생색내기 기술을 쓴다면

후자가 1만 원은 더 이득을 내서 팔 수 있어요.

자연스럽게 다른 상품과 차별화가 되기도 하죠.


이때 중요한건

2. 명분

길거리에서 갑자기 말도없이 어떤 할머니가 비타 500을 건네주네요?

아무리 할머니가 줘도 아무 거리낌 없이 마시기엔 부담감이 있죠.


근데 할머니가

" 우리 손자 주려고 했는데 버스에서 깜빡하고 못 줬어.. 난 이거 못 마시는데

손주같이 생긴 멋쟁이 청년이 대신 마셔줘" 라고 하는 거예요.

명분이 생기니, 거부감이 줄어들었습니다.


이걸 상품에 적용해보겠습니다.

할인하는 이유, 이 사은품을 주는 이유에 대한 명분이 명확해야 합니다.


명분이 없으면

'재고인가?', '원래 싼건데 할인하는 척하는건가?'라는 의심을 할 수 있어요.

우린 이 의심조차 못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 같은 시기에 쓰이는 예시는

코로나 극복 기념

추운 판하 대비 기면

1만 개 완판 고객 감사기념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크리스마스 기념 등등 있습니다.


이런 가치더하기와 명분을 합치면

1천 원짜리 사은품으로도 1만 원을 오히려 준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


3. 귀차니즘

인간의 게으름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건 누구나 받으면 좋아하는 쿠폰이나 포인트 100% 주는 겁니다.


100% 실제로 준다고 손해가 아닙니다.

50명이 구매하면 1명이 할까 말까 해요.

이게 바로 인간의 귀차니즘 성격 때문입니다.


이 심리기법은

타사 상품과 고민중인 고객이라면

무조건 내껄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구매요소가 됩니다.

만약 쿠폰이나 포인트를 주더라도 기쁜 마음으로 줄 수 있어요.


오히려 이 고객님은 우리 상품에 좋은 인식을 가지고 친구들에게 소개해주는 요소가 퇼테니까요.

리뷰도 쌓이고 좋습니다!

자 이렇게 생색내기 기술을 알려드렸습니다.


  1. 가치더하기

  2. 명분

  3. 귀차니즘

이 생색내기 기술은 500만 원 오프라인 강의를 듣는 수강생분들에게만 알려드렸습니다.

그래서 1만 명 한테만 공개한다는 명분을 말했습니다.


어차피 1만 명이 보더라도 100명은 적용 할라나.. 싶어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방금 500만 원 강의 일부라는 가치더하기를 했고

1만 명 제한 공개라는 명분을 뒀습니다.

어차피 100명도 적용 안할 거라는 귀차니즘 도발까지 했어요.


여기까지 보셨으면

이 비싼 강의의 일부분을 봤고

1만 조회수 전에 봤다는 명분으로

지금 시작하면

이렇게 달라지는 매출표가 생길겁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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