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계속해서 변화하는 구글 검색 알고리즘 업데이트 확인하기

2022.06.28 10:54

woodie

조회수 1,604

댓글 1

매년 구글은 검색 결과를 수천 번 업데이트합니다. 대부분은 작은 조정이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수익에 큰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1페이지에 노출되어있었던 웹 사이트가 갑자기 3페이지로 이동하게되면 급격한 방문자 수 감소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구글 검색 알고리즘 업데이트란?


구글은 사용자의 만족도를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SERP(Search Engine Results Pages)가 보여주는 콘텐츠를 조정합니다. 이를 위해 구글은 수시로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합니다. 초기에는 알고리즘을 남용하고 조작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주로 결과 페이지의 품질을 올리기 위해 이루어집니다.



확인 되지 않은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 확인하기


구글이 매년 하는 수많은 업데이트 중 극소수만 공식적으로 발표합니다. 드문 경우지만 구글이 발표하는 새로운 알고리즘 업데이트의 예시로는 팬더 및 펭귄 업데이트와 퍼포먼스 지표(Core Web Vitals)를 알고리즘에 도입한 페이지 경험 업데이트 등이 있습니다.


나머지 비공식적인 업데이트를 확인하기 위해서 마케터는 "SEO Weather Tool” 라는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Semrush가 제공하는 툴인 Semrush Sensor의 사용 화면입니다.




위와 같이 알고리즘 변동성을 수치화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치가 높을 수록 변동성이 높고 낮을 수록 변동성이 적음을 뜻합니다.
GA마케팅이커머스구글SEO구글검색구글검색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PM4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