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보면 좋은 15가지

2022.06.16 12:05

김매니저

조회수 4,250

댓글 4



더 잘 파는 비결은 없을까?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은?  오늘도 고민하고 있을 이커머스 담당자들을 위해 읽어보면 도움이 될만한 글을 모아봤습니다.



<읽어보면 좋은 글>


쇼핑몰 운영자가 꼭 확인해야 할 고객데이터 4가지
쇼핑몰은 고객데이터 4가지 종류의 조합에 따라 어떤 전략을 세워야하는지 정할 수 있습니다.

  • 구매고객 데이터(신규고객이 많은지, 재구매 고객이 많은지)
  • 구매금액(가격대가 높은 고관여 상품인지, 가격대가 낮은 저관여 상품인지)
  • 재구매 주기(주기가 업종평균 대비 긴 편인지 짧은 편인지)
  • 로얄고객 기여도(로얄고객의 구매액 비중이 높은지, 일반고객의 구매액 비중이 높은지)

이렇게 4개의 고객데이터 조합을 잘 파악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 함께 살펴보시죠! (더 보기)

기업 대표가 이야기하는 미디어 커머스 성공 전략

5년간 SNS 광고로만 50억원 집행한 경험, 100억 매출 달성한 경험이 총망라된 강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기반으로 화장품, 식품, 공산품 브랜드를 만들고 직접 제품을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했던 노하우를 모두 알려드릴게요  (더 보기)


구매를 이끄는 고관여 상품군의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은 크게 저관여 상품과 고관여 상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상품의 차이점은 바로 ‘관여도' 인데요. 관여도란 소비자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정보 탐색 과정에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관여도가 높은 고관여 상품의 경우, 저관여 상품에 비해 소비자가 상품을 탐색하고 비교/ 평가하는 과정이 길어 구매로 전환되는 데에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때문에 고관여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의 마케터는 길고 복잡한 고객의 구매 여정에 발맞추어 고객과의 접점, 즉 Touch point를 최대한 늘리는 마케팅 전략을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저관여 상품과 고관여 상품의 개념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본 후, 그중 고관여 상품의 구매 여정에 따라 단계별로 운영하기 적절한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보기)


마케팅 현장은 고객생애가치를 어떻게 활용할까?

만약 내가 회사의 대표가 되어 마케팅의 성과로 단 하나의 지표만을 확인할 수 있다면 어떤 것을 하는 게 좋을까요? 다양한 지표를 고민할 수 있겠지만 현재 많은 이커머스의 대표는 CLV(Customer Lifetime Value)라는 지표를 확인할 것 같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이커머스에서 다양한 의사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고객 생애 가치(=CLV)의 개념과 중요한 이유 그리고 CLV가 현재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쉽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마케터라면 이제는 명확히 알아야 할 CLV. 그 개념을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 함께 살펴보시죠 😊 (더 보기)


영원한 단골도, VIP도 없다

리텐션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 유지> 입니다. 고객을 유지를 하는 전략으로 대부분 “재구매”를 생각하고 있지만, 동전의 양면처럼 "이탈"을 막는 전략도 신경써야 합니다.

다음 중 가장 신경써야 할 고객은 누구일까요?

  • 우리 사이트뿐 아니라 여러 사이트에서 자주 구매하는 문어발 고객 고광렬
  • 언제나 많은 구매를 해주는 순정파 고객 곽철용
  • 꾸준한 단골이었지만 최근 구매가 뜸해진 고객 고니
  • 어제 첫 구매를 한 새내기 고객 정마담


4명 모두 우리에게 중요한 고객이지만, 지금 당장 급하게 잡아야 할 고객은 “고니”입니다. 그 이유는 지금 잡지 않으면 이탈할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인데요. 그동안 우리 브랜드에 높은 로열티를 보였던 고객일지라도 방문과 구매가 뜸해지면, 점차 우리 브랜드를 잊게 되고 결국 영영 이탈하게 됩니다. 특히 꾸준하고 높은 매출을 가져다주었던 단골 고객과 VIP 고객이 이탈 가능성이 있는지 수시로 확인해야 해요. (더 보기)


자사몰을 통한 'D2C', 새롭게 주어진 도전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은?

‘D2C(Direct to Customer)’는 브랜드가 고객을 플랫폼이 아닌 자사몰로 유입시켜 직접 상품을 판매하면서 유통 비용을 줄인다는 개념으로, 이미 수년간 시장의 핫한 키워드로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당연히 모든 D2C 브랜드들이 성공을 거두는 것은 아니다. 플랫폼으로부터 독립하여 자체 채널을 갖춘다는 건 매력적이지만, 그만큼 어려운 길이기 때문이다. 특히 시장의 경쟁 환경이 변화하면서 D2C 브랜드들에 새로운 도전이 주어지고 있다. 이에 본 글에서는 D2C가 직면하게 된 최근의 여러 도전적인 과제들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어떠한 전략과 준비들이 필요한지에 대해 나눠보고자 한다. ( 더 보기)


이커머스 전환율 관련 지표 6가지
이커머스 기업에게 전환율은 매우 중요한 지표입니다. 전환율이 높으면 마케팅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환율이 낮으면 돈이 마구 새어나가 안 좋은 재무구조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어디서 돈이 새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전환과 관련된 지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더 보기)


이커머스 스토어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9가지 팁

이 글에서는 이커머스 스토어의 성과를 측정하는데 필요한 팁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이커머스를 한다면 성과 측정은 필수적이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커머스 스토어의 주요 성장 동력은 소비자, 제품, 재고, 마케팅을 중심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4가지 구성 요소에 대한 보다 깊은 인사이트를 정기적으로 얻을 수 있다면 데이터에 입각한 결정을 더 잘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보기)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시 반드시 봐야하는 3가지

이커머스에는 데이터가 너무 많습니다. 이제는 데이터가 많은 게 중요한 게 아니라 갖고 있는 데이터를 잘 활용하여 분석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은 우리 쇼핑몰의 다양한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하고 계시나요? 오늘은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의견을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더 보기)


코로나 시대 온라인 쇼핑 리뷰 작성률은 어느 정도일까?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은 나보다 먼저 경험한 사람들의 리뷰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유익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리뷰는 상품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구매 결정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특히, 코로나 19로 온라인 쇼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그 중요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역시 이러한 상황과 중요성을 잘 알고 있으며, 양질의 리뷰를 보다 많이 확보하기 위해 리뷰 관리에 많은 시간과 인력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리뷰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에 대한 판단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더 보기)

2022년 이커머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1)

여러분은 이커머스의 미래를 어떻게 점치고 계신가요?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지 어느덧 2년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이커머스 업계는 지난 20년 간 일어난 변화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많은 전대미문의 변화를 겪었죠. 운송비는 사상 최고로 치솟았으며, 온라인 광고의 효율은 떨어지고, 기업들은 많은 사업 부문을 정리해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쇼핑, 판매, 배송 등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본 고에서는 이 중 ‘이커머스의 미래(Future of e-Commerce)’ 챕터에 대해 여러분께 간략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세 편에 걸쳐서 3가지의 이커머스 트렌드와 이러한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아봅시다. (더 보기)




<읽어보면 좋은 자료>


[플레이디] 위드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 하지만 언제까지 피하고만 있을 수 없기에 위드 코로나가 시행중이기도 하고, 코로나와 '공존'하는 방법을 터득한 소비자들이 늘어났다고 해요. 소비자들로부터 나타난 새로운 소비물결의 핵심 키워드 ! 과연 어떤 소비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을까요? 플레이디의 트렌드 딜리버리 <위드 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서 알아보세요! (더 보기)


[메조미디어] 2022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2022년 소비자들은 무엇을 위해, 어디에 소비하며, 어떤 생각을 가지고 제품을 구매하는 걸까요? 메조미디어는 '건강, 반려동물, 편리함' 크게 세 가지 키워드에 주목했습니다. <2022년 소비 트렌드>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더 보기) 


[메조미디어] 2022 패션&화장품 업종 세일즈 가이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패션&화장품 시장에선 리오프닝을 기대중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변화하게 될 패션&화장품 업종의 시장 현황을 재빠르게 캐치해야겠죠? 메조미디어의 <2022 패션&화장품 업종 세일즈 가이드>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더 보기)


[인크로스] 마켓인사이트 - 이커머스 광고의 미래, RMN

보스님, 'RMN'이란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미국 마케터의 82%가 현재 RMN을 활용하고 있다고 답할 정도로 해외에서는 RMN을 적극 활용중이라고 합니다. CPG(Consumer Packaged Goods) 업계의 81%는 RMN에 더 많은 미디어 비용을 지출할 계획이 있다고 해요. RMN이 도대체 무엇이고 이커머스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것인지 인크로스의 <마켓인사이트 - 이커머스 광고의 미래, RMN> 리포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더 보기)


[인크로스] 마켓인사이트 - 엔데믹 시대의 플랫폼 전략

코로나로 인해 팬데믹이었던 사회가 점차 안정을 되찾아가며 엔데믹 시대가 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여행 등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그에 따라 숙박·모빌리티·커뮤니티 플랫폼의 이용자가 증가다고 해요. 과연 이 시대에 따라 플랫폼이 어떤 전략을 세우고 있을지 인크로스의 <마켓인사이트 - 엔데믹 시대의 플랫폼 전략>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더 보기)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 + 여러분의 SNS에 공유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보여주세요. 

(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온라인마케팅이커머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나게흐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