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잘 파는 사람들의 노하우 7가지를 확인해보세요.

2022.04.26 18:14

김매니저

조회수 4,225

댓글 10


◾ 상세페이지 한 장 바꾸고 매출 폭발했습니다.

혹시 ‘Executive summary’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세요?  혹은 ‘엘리베이터 스피치’라는 말에도 이와 비슷한 원리가 담겨있다고 생각되는데요! 두 단어의 상황은 각기 다를 수 있으나 중요한 공통점은 “핵심만 골라서 빠르게 어필하라.”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원리는 상세페이지에도 반드시 적용시켜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잠재 고객들은 굉장히 바쁘기 때문에 아무리 상세페이지를 논리적으로 잘 구성했다고 해도 초반부에서 이들 자극하지 못하면 스크롤 할 시간을 내어주는 것도 아까워합니다. 때문에 상세페이지의 논리 정연한 흐름도 당연히 중요하나 유입된 고객의 90%가 이탈하는 상세페이지 인트로 부분에 가장 강한 후킹 요소들을 배치하여 “ㅎㅎ재밌네?” 라고 생각하게끔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더 보기) 


◾ 그냥 외우세요 매출을 쭈욱 뽑아올려줄 상세페이지의 공식

우리 회사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지 마세요, 고객이 듣고 싶은 말만 하세요. 진짜 저는 이게 상세페이지의 본질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은 지금 나한테 필요한 걸 보러 온 거지, 혹은 내가 궁금한 것을 보러 온 것이지 우리 회사가 뭔 소리를 하는지 정말 1도 관심이 없습니다. 우리 회사가 뭔 말하는지 관심을 보이는 분들은 VC나 기자분들이겠죠. 고객은 그런 거 하나도 관심 없습니다. 명심하세요, 우리가 강조해야 되는 것은 고객이 듣고 싶은 말입니다. (더 보기) 


◾ 누구나 할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 매출 2배 올리는 방법

같은 광고 비용으로 2배 이상의 매출을 일으켰습니다. '리뷰 댓글'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겁니다. 그러나 고객의 관점에서 본다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제품을 실제로 만져볼 수 있고 가게 사장님과 얼굴을 마주 보며 얘기할 수 있지만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은 제품을 실제로 만져볼 수도 없고, 이 쇼핑몰의 사장님이 누구인지도 모르는 상태로 상세페이지와 스토어를 살펴보고 구매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고객'은 사람을 직접 대면할 수 없는 환경이다 보니,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때 고객들의 불안감을 가장 많이 해소 시켜 주는 게 '동질감'이라는 감정입니다. (더 보기)

◾ [온라인 쇼핑몰 100억대 매출을 위한 10부작 시리즈] 사이트 전환율 높이기 3탄 

판매가 일어나야 하는데 판매가 이러나는 조건을 가장 밀접한 연관이 있는 부분이 어디일까요? 많은 분들은 광고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광고를 만들기 전에 우선 선행이 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사이트의 컨디션입니다. 결국에는 사이트 즉 상점이겠죠 가게가 잘 꾸며져 있어야 하며 우리가 데리고 올 손님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판이나 좋아할 만한 분위기로 만들어져 있냐 이것의 차이가 결국 전환율의 차이죠. (더 보기)


◾ 스마트스토어 별점 1점 리뷰는 이렇게 해결하세요! 

우선 '전화' 무조건 불편을 느낀 고객님께는 전화해서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씀해 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전화하여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이 제품을 사용하며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우리가 해결해 줄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이 있을지 파악했습니다. 믹서기의 소음은 당장 해결이 불가능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이 고객님께 '이렇게' 했더니 제품 3개가 팔렸습니다. (더 보기) 


◾ 두달만에 월매출 6000만원 찍은 비밀 - 포장 바꾸고 매출 2배

스마트 스토어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볼까 합니다. 뭐부터 개선해야 할까요? 라고 물으시면 저는 "상품부터 점검하세요"라는 답변을 드립니다. 이 말은 소싱을 다시 해 오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고객의 관점에서, 내 상품을 받았을 때 어떨지, 문제가 없을지 점검하라는 뜻이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장 많이 놓치는 부분, '포장상태' 와 '배송'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더 보기)


◾ [무료나눔] 한 달 매출 8천 이상 스토어의 체크리스트

여러분들께서 스스로 체크해 보실 수 있게 한 달 매출 200만 원이 안 되던 스토어를 8천이 넘게 만들게 되었던 저의 경험들을 체크리스트로 만들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더 보기)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 + 여러분의 SNS에 공유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보여주세요. 

(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기업 대표가 이야기하는 미디어 커머스 성공 전략

5년간 SNS 광고로만 50억원 집행한 경험, 100억 매출 달성한 경험이 총망라된 강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기반으로 화장품, 식품, 공산품 브랜드를 만들고 직접 제품을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했던 노하우를 모두 알려드릴게요.  (더 보기)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네쇼라의 20가지 이야기 (네이버 쇼핑 라이브 A-Z)

라이브 쇼핑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이 시장에 갓 진입한 초보자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끔 실무자로 느낀 디테일들을 최대한 담아 이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숨겨진 매출을 찾기 위한 노하우!! 이 강의에서 공개합니다. (더 보기) 

온라인마케팅 판매 이커머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3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