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지금까지 모은 마케팅 개꿀팁 유용한 사이트 모음!!(8개)

2022.03.03 19:54

리유

조회수 11,226

댓글 52

마케팅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이나 현직 마케터이신 분들을 위해 공유합니다.

(내가 볼 용도도 있음ㅎㅎㅎ)

1.빅데이터 - 소셜데이터 분석




키워드를 검색하면 연관된 키워드 및 급상승 키워드 등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블로그, 뉴스 별 문서량 및 카테고리별 문서량 등을 알 수 있는데, 사실 채널별 문서량은 블로그와 뉴스 밖에 없어서 쓸 일이 없고, 워드클라우드나 토픽맵 등을 제안 만들거나 기획할 때 가끔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2.네이버 빅데이터 - 블랙키위





네이버 검색어를 굉장히 자세히 분석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네이버 기반 최초 등장일, 월간 검색량, 월간 콘텐츠 발행량(채널별), 익월 예상 검색량, 콘텐츠 포화 지수, 연관키워드, 채널 섹션 배치 순서 등 아주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블로그마케팅이나 키워드 선별할 때, 그리고 네이버 통합 채널 마케팅 등 다양한 곳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개꿀팁 사이트 입니다.

3.모든 단어 - 이 세상의 모든 단어




이건 제가 콘텐츠 기획할 때 많이 애용하는 사이트 인데요, 카피 만들때 표현이 한 칼이 될 때가 있죠? 그 때 사용합니다. 어떠한 검색어가 포함된 모든 단어, 속담, 의미 등 다양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4.브랜드 및 상품 name 정하기




이건 제가 하위 브랜드나 상품명 개발할 때 사용하던 사이트인데요, 서비스 상품명을 만들어야 할 때가 종종 있지 않습니까? 특히 한 가지 제품을 시리즈별로 내거나 할 때 각인할 브랜드 상품명...참 어렵잖아요. 그럴 때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브랜드명 만들 때도 사용하기 좋아요. 상품기획 하신다면 개꿀팁 사이트가 되실 겁니다. 로고 형태로 만들어줘서 로고 디자인 할 때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5.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검색 및 분석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아이디를 입력하면? 분석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포스트, 팔로워, 팔로우는 기본이고, 날짜별 포스트의 반응, 반응률, 평균 좋아요, 평균 댓글, 포스트 태그 등 가입하지 않아도 이정도는 분석해줍니다. 인스타그램 운영할 때 참고하거나 인플루언서 제휴 하실 때 도움될만한 사이트 입니다.

6.유튜버 찾을 때 - 유튜브 지수




유튜버나 키워드를 검색하면 구독자수별 순위부터 예상 광고 단가까지! 그리고 최근 28일간, 7일간 구독자 증감수, 조회수, 채널 시청자 성별 및 국가 등등 다양한 분석을 해줍니다. 유튜버 제휴 할 때 많이 참고 했네요. 그리고 내가 운영하는 유튜브 지수도 볼 수 있고요.

7.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블로그도우미

bloghelper.co.kr




내 블로그, 남의 블로그 아이디만 알면 블로그 지수를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셀렉하실 때나, 내 블로그 지수를 알고 싶거나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키워드를 검색해서 살펴보지 않아도 내 컨텐츠가 몇 위에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이건 진짜 개꿀팁 사이트인데...제 블로그 이웃님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아, 그리고 누락 및 제외된 컨텐츠도 알 수 있어요.

8.구글트렌드

 
Google Trends

trends.google.com


뭐 이건 마케터라면 다 아시는 사이트. 구글 트렌드 입니다. 어디 지역에서 검색량이 많은지, 그릭고 관련 주제는 무엇인지 등 분석해줍니다. 저는 유튜브 할 때 좀 활용했어요. 명상 주제로 유튜브 하고 싶은데 어디 나라에서 가장 검색량이 많은지 검색하고 그리고 그 나라 언어로 공략했거든요. 뭐 결국 영어였지만ㅎㅎ

지금까지 현직 마케터, 마케터 신입이라면 알면 좋은 사이트를 알려드렸습니다.

진짜 제가 모은 꿀팁을 알려드린거니 많이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하지만, 이런 사이트를 아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중요하다는 것 다들 아시죠?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아주 꿀팁 사이트가 될수도 있고,

쓸모없는 사이트가 될 수도 있어요ㅋㅋㅋ

온라인마케팅마케팅사이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sybbb님 외 13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