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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1.26 17:39

언카피

조회수 4,703

댓글 28

안녕하세요 대표님!

잘 만든 상세페이지/홈페이지로 매출 10 배 늘려주는 언카피입니다.



상세페이지 작성 요령, 카피라이팅의 기본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지난 칼럼을 참고해주세요! ( https://www.i-boss.co.kr/ab-6141-54773 )



다양한 매체에 광고를 돌려도 클릭률이 잘 나오지 않으신가요?

상세페이지로 유입을 시켜도 구매로 이어지지 않으신가요?



결국 많은 분들이 카피의 기본을 까먹기 때문에 직접 문구를 써봐도 큰 효과를 얻지 못하십니다.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카피라이팅 꿀팁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안 팔리는 광고는 '자기 이야기만 한다.'


광고의 가장 기본은 무엇일까요?

결국 이 제품/서비스를 통해서 고객들이 어떤 이익을 얻을 수 있느냐가 핵심입니다.



하지만 많은 대표님들은 자신의 제품에 너무 심취한 나머지,

항상 자기 자랑만을 하고 계십니다.

OOO개 완판! 별점 5점! OOO의 기술력! 등등...



이렇게 본인 자랑만하는 광고와 회사는 고객이 눈길을 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기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회사 자랑만 하게 된다면 오히려 신뢰도가 떨어지는 일도 발생합니다.

(대기업 광고에서 수상 내역, 완판 내역으로 광고를 도배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광고의 클릭률이 낮다면, 상세페이지의 전환율이 낮다면 가장 먼저 생각해봐야 합니다.

"우리 회사, 내 제품 이야기만 떠들고 있는게 아닐까?"

"내 제품에 너무 심취한 나머지 고객이 알아듣기 힘든 말을 하는게 아닐까?"



만약 그렇다면, 카피를 어떻게 써야 할까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광고의 기본 : 혜택, 혜택, 혜택!


고객들의 눈길을 가장 끄는 것은 바로 혜택과 이익입니다.

'그래서 그걸로 나한테 어떤 좋은 점이 있는데?'

'내가 그걸 사면 뭐가 바뀌는데?'

위 질문에 대한 내용이 있다면 고객은 무의식적으로 광고를 클릭하게 됩니다.



제가 처음 카피라이팅 업체를 시작하게 되었을 때, 경쟁사들의 슬로건을 보고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카피라이팅 업체인데도 카피의 기본인 혜택이 지켜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혜택을 적지 않은 업체들은 아래와 같은 문구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상세페이지"

"전직마케터가 쓰는 프로페셔널 카피라이팅"

"7년의 인사이트로 1초 설득 카피라이팅"

"치밀하게 설계된 상품 스토리텔링"...



저는 사실 너무나 당연하고 기본적인 혜택을 슬로건으로 안써서 놀라면서도, 굉장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언카피의 슬로건을 별로 고민할 필요가 없었거든요. 기본적인 문구만 넣어도 차별성이 생겼습니다.



그렇게 탄생했던 언카피의 슬로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언카피가 쓰면 무조건 팔립니다."



너무 당연하지 않나요? 카피라이터라면, 매출을 올려주는 것이 고객들의 1순위 혜택일 것입니다.

보통 광고회사에서 매출을 이야기 하는 것은 너무나 식상한 주제여서 많은 변형을 주죠.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카피라이팅 업체가 별로 없었고, 매출을 이야기하는 곳이 없었기에 직관적이면서 강력한 슬로건을 쓸 수 있엇습니다.




잘 읽어보셨나요?

어떤가요, 대표님 또한 '맞는 말이네. 당연한 이야기네..' 하면서 글을 읽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카피라이팅 업체 또한 지키지 못하는 규칙입니다.

많은 분들도 실제 광고, 상세페이지에서는 이를 적용하지 못하고 있을 것입니다.

대표님의 광고, 상세페이지, 홈페이지 문구에도 '혜택'을 말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항상 부족한 칼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표님들의 관심에 힘입어 선착순 10분께 상세페이지 무료 컨설팅을 진행해보려 합니다.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은 좋아요/팔로우 눌러주시고 댓글로 주소를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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