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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고객들이 3초만에 나갈까요? 이탈율 40% 감소시킨 미국식 카피!

2021.02.23 15:20

언카피

조회수 10,457

댓글 129

안녕하세요 대표님!

잘 만든 상세페이지/홈페이지로 매출 10배 늘려주는 언카피입니다.



혹시 제품은 정말 좋은데 안 팔려서 고민이신가요?

광고를 아무리 많이해도 고객들이 랜딩페이지에서 3초만에 나가나요?



정말 고생하셨고, 축하드립니다. 대표님은 보물과 같은 글을 발견하셨습니다.

제가 설명드릴 기법을 알게 되고 이를 적용한다면 광고와 마케팅의 효과가 엄청나게 상승할 것입니다.



저는 최근 한 영어 교육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회사의 컨설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컨설팅 후 광고 문구를 바꾸자마자 구매가 3건이나 일어나고, 상세페이지의 문구를 바꾼 후에는 유저들의 이탈율이 총 40%나 감소하였습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었을까요?

바로 '미국식 카피라이팅'덕분입니다.



한국의 대부분 사업자들은 카피라이팅의 50%만 알고 있습니다.

대표님은 카피라이팅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사람들을 후킹하는 문장'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한국에 마케팅 지식들이 들어오며 일부 왜곡된 것입니다.



한국보다 광고 역사가 100년은 긴 미국에서는 카피라이팅을 크게 2가지로 보고 있습니다.

첫째는 광고 카피, 둘째는 팔리는 글입니다.





광고 카피란 무엇인가?


광고 카피는 일반적으로 대기업들이 광고에서 쓰는 문구들입니다.

'침대는 과학이다', '아이폰이 아니라는건 아이폰이 아니라는 것' 등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광고는 카피는 대부분의 사업자들에게 맞지 않습니다.  왜 일까요?

판매란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단계를 걸쳐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광고 카피는 1~2단계에 해당하는 시선 끌기용입니다.

이런게 왜 대기업용일까요? 대기업들은 기본적인 브랜딩이 되어 있기에, 1~2단계만 성공시키면 3~10단계는 자동적으로 진행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중견기업 미만의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1~2단게로 고객들의 발걸음을 멈춰세워도, 3~10단계를 통해 고객들을 설득해야 합니다.



그러면 많은 대표님들이 모르는 미국식 카피라이팅은 무엇일까요?

궁금하시다면, 다음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카피는 결국 팔리는 글이다.


한국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50%는 바로 카피라이팅이 '광고 문구'가 아닌 '팔리는 글'이란 것입니다.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후킹하는 단 한 문장의 광고 카피가 아닙니다.


대표님의 홈페이지, 상세페이지, 블로그, 소개글 모든 곳에 들어가는 단어, 문장 하나하나가

카피라이팅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아직도 감이 안 잡히시나요? 그렇다면 다음 이미지를 봐주시길 바랍니다.






위 사진은 미국의 흔한 제품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과 많이 다르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글이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대표 문장들을 번역해보겠습니다.



"드디어! 바쁜 기업가들에게 딱 맞는 플래너"

"이 저널의 빈칸을 채움으로써 미루는 일, 주의 산만함 및 당신을 방해하는 모든 것을 파괴하세요!"


"초점을 잃지 않고 계획을 실행할 수 있다면 얼마나 빨리 성장할 수 있을까요?"

" 대표님에게 : 여기에 전통적인 '체크리스트'가 우리에게 적합하지 않은 이유가 있습니다..."



혹시 이런 줄글들로 이루어진 상세페이지를 한국에서 본 적 있나요?

굉장히 어색할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한국에서는 아직 카피라이팅에 대한 개념이 정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카피라이팅 책을 보다 충격을 받은 사실이 있습니다.



일본의 치약 광고 카피에 관한 일화였는데, 그 광고가 1890년대에 나온 광고였습니다.

그만큼 한국은 광고의 역사가 짧다는 말입니다.



그렇기에 그들은 개인사업자, 중소기업 조차도 카피라이팅이 무엇인지, 그것의 필요성을 잘 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러한 긴 글 형식의 상세페이지가 많은 이유기도 합니다. ( 물론 매출에 있어서 더 효과적이겠죠?)






더이상 디자인과 세련된 카피에 집착하지 마세요


대표님, 아직도 '침대는 과학이다'와 같은 세련된 카피를 쓰고 싶나요?

아주 깔끔해서 고객들의 미적 감각을 자극하는 상세페이지와 홈페이지를 갖고 싶나요?



미국에서 저런 요상한 상세페이지를 쓰는 이유가 뭘까요?

결국, 저런 형식이 훨씬 잘 팔리기 때문입니다.



고객들은 대표님의 서비스가 무엇인지, 어떤 이점이 있는지, 왜 대표님 서비스를 골라야하는지를 전혀 모릅니다.

그런 상태에서 '기가막히고 코가막히는 OO'과 같은 세련된 카피가 효과가 있을까요?



대기업에서 만든 것 같은 세련된 디자인이 중요할까요?

결국은 대표님의 상세페이지, 홈페이지, 홍보글에 제대로 된 설득을 할 수 있는 팔리는 글이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제대로 된 카피전략과 사람들을 설득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제가 아이보스에 가입해서 첫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미국식 카피에 관한 칼럼을 연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요즘 문의가 너무 많이와서 칼럼을 얼마나 자주 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ㅠㅠ

좋아요와 댓글을 많이 누르고 써주시면, 더 힘내서 칼럼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이보스에 연재를 시작한 기념으로, 좋아요/팔로우를 눌러주시고 댓글로 상세페이지/랜딩페이지주소를 알려주시면 전환율/매출 상승을 위한 카피 컨설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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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보스에 첫 글을 썼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제 글을 봐주셨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많이 보실 줄 몰랐는데 감사해서 영업 비밀을 하나 풀까 합니다..ㅎㅎ


좋아요가 50개가 넘어가면 매출 10배 오르는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7단계 전략을 공개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보여주시고 좋아요, 팔로우, 댓글 해주신 분들 전부 정말 감사합니다! :)

더 좋은 칼럼들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렇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을 줄은 몰랐네요...ㅠㅠ

덕분에 3월이 되기도 전에 3월 예약이 다 찼습니다 ㅎㅎ


하지만 저는 이제 컨설팅 사업은 조금씩 줄이고 제 쇼핑몰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사실 '무엇이든 팔아낼 수 있는데 남의껄 판다'라는게 모순적인 것 같아서요!


댓글 다신 분들 차근차근 답글도 달고, 7단계 전략에 관한 칼럼도 곧 쓰겠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어서.. 조금만 기다려주셨으면 합니다 ㅠ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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