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스토어 초보라도 멘탈은 월 1억버는 프로보다 단단하게(부제: 약육강식)

2021.08.31 21:49

k0field1

조회수 2,188

댓글 3



안녕하세요. 왕사장님 제자 체어맨입니다. 오늘도 바쁜 하루를 보냈지만, 여러 수강생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느꼈던 부분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사실 수강생분들 중에는 스마트스토어 초보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몇몇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고, 몇몇 분들은 그냥 제자리를 맴돌면서 변화 없이 시간만 흐르게 됩니다. 이러한 것들이 처음에는 의아해했지만, 오늘 어느 정도 깨닫게 되어서 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보통지식을 가르치는 강사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부분이긴 한데... 수강생들과 강사의 차이는 지식이나 능력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멘탈'이 부분에도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사실 강사분들은 이미 산전수전 겪으신 분들이기 때문에 남들이 갖기 힘든 정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이게 없으면 밥그릇 챙기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수강생으로 스마트스토어 초보들은 아직 그런 과정을 겪지 않은 것도 있고, 자기가 잘하는 짓인가 생각하는 의심부터, 내가 할 수 있을까 등 다양한 생각이 있기 때문에, 매우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토어 초보일수록 이러한 점을 버리고 일을 진행하면서 꾸준히 나가야 합니다. 어떤 일을 하든 간에 정신력이 그릇이 되며, 거기에서 일의 지식이나 업무 능력이 담기게 됩니다. 즉 정신이라는 그릇이 깨져버리게 되면,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순식간에 무너져 버릴 수 있습니다.




특히 유통이라는 곳은 제조사와 판매처가 서로 이득을 위해서 다투는 경우가 많으며, 온라인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속고 속이는 일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또한 서로 신고하는 경우, 고객들이 CS에서 심한 단어를 쓰는 상황도 있습니다. 이렇게 치열하고 긴장이 계속되는 곳이기 때문에 서로의 이권이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그리고 경쟁사들이 치고 들어오는 것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 초보들은 이러한 상황을 사전에 감지하고, 최대한 대비를 해야 합니다. 물론 경험이 적기 때문에 당황할 수 있는 점들은 분명히 많이 있지만, 그래도 이겨내고, 끝까지 나아가야 합니다. 프로처럼 단단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을 때 여러분들은 이것을 이겨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믿고 꿋꿋이 나아간다면, 여러분들이 꿈꾸던 매출에 금세 다가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스마트스토어 초보들이 어떻게 해야 이러한 정신력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스마트스토어 초보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면, 끊임없이 배워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생기는 불안감의 첫 번째 이유는 미래를 알 수 없어서 생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배워야만 합니다. 여러분들이 최악의 상황을 겪어도 이것이 금색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안다면, 생각보다 담담하게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아무것도 모르면 불안감에 먹혀서 포기하거나, 사업을 접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공부를 해도 선천적으로 불안함이 큰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아예 항상 최악의 상황만 생각하여 대비책을 세우고 행동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체어맨도 쓰는 방법인데, 이렇게 했을 때 당황하지 않게 되며, 예상치 못한 일이 터져도, 그동안 써봤던 방법, 노하우를 통해서 결국 이겨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부지런하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행동이 사람을 만드는 법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초보라 하더라도, 그 사람이 16~18시간 일하고 있다면, 아무리 초보라고 생각하고 대우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하루를 알차게 살고 있으니 자기는 당연히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불안감을 해소시키는 방법은 확실한 근거를 가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행동이야말로 가장 확실한 근거 중에 하나가 됩니다.



이렇게 스마트스토어 초보라면 정신력을 어떻게 갖추어야 하는지 이야기했습니다. 체어맨도 항상 어려운 문제이지만, 위의 3가지 방법을 통해서 극복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도 자신만의 방법을 기른 것처럼 다른 분들도 스스로 방법을 길러서 어려운 일도 헤쳐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마케팅 스마트스토어 초보 멘타 멘탈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물어보살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